본문 바로가기
AhnLab News

2008.02.27 안철수연구소, 온라인 게임 보안 신제품 ‘핵쉴드 온라인게임 2.0’ 출시

by 보안세상 2020. 3. 21.

안철수연구소가 온라인 게임 보안 신제품 '액쉴드 온라인게임2.0(AhnLab HackShield for Online Game 2.0)을 새롭게 출시했습니다.

 

'핵쉴드 온라인게임 2.0’은 온라인 게임을 실행할 때 게임과 함께 작동해 게임 프로그램의 해킹이나 변칙 플레이를 막아줌으로써 게임을 정상적이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게 해 주는 온라인 게임 전용 보안 제품입니다. 오토플레이나 메모리 조작, 스피드 핵 등 다양한 해킹 툴을 탐지 / 제거 하여 안전한 게임을 할 수 있도록 해 줍니다.

‘핵쉴드 온라인게임 2.0’은 동종 제품 대비 보안성과 편의성이 높고, 윈도 비스타 64비트까지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보안성과 편의성이 향상이 되었는데,

보안성 측면에서는

- 안철수연구소의 검증된 시그니처(signiture) 엔진과 함께 메모리 휴리스틱 엔진을 탑재해 변종 해킹 툴의 감지/차단 기능이 탁월합니다.
- USB 등을 통해 공공연히 판매되고 있는 하드웨어 오토마우스에 대응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 서버 연동 기능이 확장돼 기존 32개 메모리 함수에 대한 조작을 감지하는 데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해 메모리 전체 영역에 대한 조작을 감시할 수 있습니다.

편의성 향상 측면에서는 제품 패치 및 엔진 업데이트를 자동으로 할 수 있으며 실시간 해킹 모니터링 및 보고서 출력을 할 수 있습니다.

안철수연구소는 중국, 일본의 현지 법인을 비롯해 해외 각지의 네트워크와 공급망을 통해 상시 모니터링, 신고 접수, 새로운 해킹 툴 방지 모듈 개발과 긴급 엔진 업데이트로 갈수록 지능적이고 다양해지는 온라인 게임 해킹 기술에 대응할 계획입니다. 

아울러, 최근 온라인 게임 사업에서 보안이 중요한 요소로 대두되고 있는 상황에서 게임공급사들은 게임 이용자들이 해킹 피해로 인해 이탈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게임 보안 솔루션 도입에 적극적인데,  안철수연구소는 우수한 게임 보안 기술과 실시간 대응 서비스로 국내외 게임 이용자에게 안전한 게임 환경을 제공해나갈 것입니다.

한편, 이전 버전인 ‘핵쉴드 프로’는 그라비티, JC엔터테인먼트, 웹젠 등 글로벌 온라인 게임 업체와 공급 계약을 맺어 중국, 일본, 동남아, 미국, 브라질, 러시아 등 해외 10여 개국에서 안전한 게임 환경을 책임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