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hnLab News

2010.11.24 노리타운스튜디오, 미국 앱스토어에 아이패드용 보드게임 '펭귄락스' 오픈

by 보안세상 2020. 4. 3.

- 국내의 알까기 놀이에 착안한 소셜네트워크 보드게임 펭귄락스 서비스

- 페이스북 커넥트로 친구 간 네트워크 게임 플레이, 소셜요소 추가

 

글로벌 소셜게임 기업 노리타운스튜디오(대표 송교석, http://noritown.com)는 아이패드용 소셜 기반 보드게임 펭귄락스 (Penguin Rocks, http://itunes.apple.com/us/app/penguin-rocks/id401103716?mt=8)를 미국 애플 앱스토어에 등록완료하고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에 출시된 펭귄락스는 우리나라에서 인기가 높은 게임인 알까기에 착안해서 기획한 아이패드 전용 보드게임으로, 세계 최대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인 페이스북의 페이스북 커넥트를 이용해 친구끼리 게임을 즐길 수 있어 친구 간 교류 및 친목을 증대 시킬 수 있습니다. 이번 게임의 출시로 노리타운스튜디오는 분사 시 발표한 전략에 맞춰 PC기반 소셜게임에서 아이패드로 플랫폼을 확대했습니다.

 

펭귄락스는 턴베이스(한 명씩 교대로 게임 진행)방식으로 손가락으로 내 알을 밀어 상대방의 알들을 밖으로 모두 떨어트리면 승리하는 게임 입니다. 단순한 룰과 조작 방식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접근 할 수 있으며, 사용자는 손가락 움직임에 따라 곡선, 직선 및 이동 속도 등을 조절할 수 있어 마지막까지 긴장감을 놓지 않고 즐길 수 있습니다.

 

1명의 플레이어가 즐길 수 있는 싱글플레이(Single Play), 1개의 아이패드에서 두 명이 즐길 수 있는 플레이앤패스 (Play & Pass), 펭귄락스를 설치한 페이스북 친구들과 함께 대전을 즐길 수 있는 친구대전(Play with friends)와 무작위 상대와 즐길 수 있는 랜덤유저(Random user) 등 총 4개의 모드를 제공하며 친구와 대전 및 무작위 대전은 페이스북 계정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또한, 친구간 혹은 무작위 대전에서 획득한 점수로 레벨 및 뱃지를 획득할 수 있고, 친구들간의 랭킹 겨루기와 최근 친구들과 치렀던 대전의 결과를 볼 수 있는 등 소셜적인 요소도 가미 해 인적 교류를 더욱 확장시킬 수 있습니다.

 

펭귄락스의 다운로드 가격은 $4.99이며, 애플 앱스토어 미국 계정으로 로그인 해야 설치 가능합니다. 노리타운스튜디오는 클레이메이션으로 방식의 아기자기한 펭귄락스 소개 동영상을 유튜브(http://www.youtube.com/watch?v=Yld6GPTNGB0)에 올리기도 했습니다.

 

노리타운스튜디오는 앞으로도 PC기반은 물론, 태블릿 PC와 모바일에 이르는 다양한 플랫폼에서 소셜게임의 리더쉽을 이어간다는 계획 입니다.

 

 

노리타운스튜디오 소개

글로벌 소셜게임 기업 노리타운스튜디오(http://noritown.com)는 안철수연구소 사내벤처로 출발해국내 최초로 소셜게임 시장을 개척했으며, 현재 국내 소셜게임 분야에서 약 40% 점유율을 차지하는 선두 기업이다. 게임을 통해 사용자 간 인적 교류 및 친목을 증대시키는 소셜게임의 기본 원칙에 기반해 다양한 소셜게임을 국내 및 해외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플랫폼에 선보이고 있다. 노리타운스튜디오는 SNS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경험, 전문성을 바탕으로 더욱 소셜화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