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hnLab News

2008.02.14 오픈아이디 지원 회사들 뭉쳐 공동 이벤트 실시

by 보안세상 2020. 3. 21.

아이디 하나로 여러 사이트를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오픈아이디'를 알리기 위해 오픈아이디를 지원하는 회사들이 뭉쳤습니다.

안철수연구소의 고슴도치플러스, 엔씨소프트의 오픈마루 스튜디오, 다음커뮤니케이션, 미투데이, 레뷰, 위자드웍스 등   오픈아이디를 발급하거나 지원하는 국내 주요 업체들이 손잡고, 2월 14일부터 29일까지 일반 사용자가 오픈아이디를 만들어 체험할 수 있는 온라인 공동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벤트 페이지 가기[클릭]

 

안철수연구소의 ‘아이디테일’, 엔씨소프트의 ‘마이아이디’, 다음커뮤니케이션의 ‘다음오픈아이디’, 등 3개의 오픈아이디 서비스 중 하나를 선택해서 오픈아이디를 만든 후 펌핏/아이디테일/스프링노트/라이프팟/롤링리스트/레몬펜/미투데이/위자드닷컴/레뷰 등의 9개 사이트를 방문해서 로그인을 하면 이벤트에 자동 응모됩니다.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노트북, 아이팟 터치, 닌텐도 등의 경품을 제공합니다. 업체별로, 개별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합니다.

이번 이벤트는 포털사이트 다음을 비롯해, 미투데이, 오피니티에이피, 위자드웍스 등 국내 오픈아이디 기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6개의 회사가 ‘국내 오픈아이디 활성화’라는 취지 하에 공동으로 참여했다는 데에 의의가 있습니다. 이들 참여 회사들이 기획, 디자인, 개발을 공동으로 협의하고 진행하면서 자연스럽게 ‘오픈아이디’를 중심으로 협력의 계기를 만든것도 큰 의미가 있습니다. 이번을 계기로, 향후 오픈아이디 대중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