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hnLab News

2010.10.14 네이버에서도 소셜네트워크 게임 한번 해볼까?

by 보안세상 2020. 4. 2.

 

얼마전 안철수연구소에서 분사한 소셜네트워크게임(SNG) 선두 기업인 '노리타운스튜디오 (대표 송교석)'가 네이버 소셜앱스토어 서비스인 '소셜앱스(http://apps.naver.com)'에 대표적인 게임 '해피타운'과 '해피아이돌' 2종을 선보였습니다.

 

네이버 소셜앱이란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인 블로그, 카페, 미투데이에 설치돼 지인들과 더욱 쉽게 의사소통할 수 있는 웹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통칭하는 개념입니다. 이용자는 누구나 소셜앱스 페이지에 들어가서 자신이 원하는 앱을 자신의 블로그나 가입한 카페, 자신의 미투데이 페이지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앱을 설치했을 경우 블로그 이웃에게, 카페 앱을 설치했을 경우 카페 멤버에게, 미투데이 앱을 사용했다면 미투데이 친구(미친)에게 앱 초대를 할 수도 있습니다.

 

이번에 네이버 소셜앱에 선보인 노리타운스튜디오의 대표적인 SNG,‘해피 아이돌(http://apps.naver.com/app/13959)은 아이돌 육성형 소셜네트워크게임으로 자신만의 기획사를 설립해 아이돌을 연습생에서 월드스타로 만드는 게임입니다. 이에 더해 다양한 친구요소를 도입해 아이돌 육성자체에 대한 즐거움에 친구 간  교류를 증대시키는 여러가지 기능을 더했습니다. 예를 들어, 자신의 아이돌 트레이닝 시 친구의 숫자만큼 지급되는 ‘친구쿠폰’을 사용하면 트레이닝 시간이 단축되며, 친구 기획사를 방문해 트레이닝을 도와주면 친구 아이돌의 스킬과 함께 자신의 게임코인도 늘어나 오디션이나 트레이닝, 아이템 구매에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친구의 기획사를 방문해 전시 되어있는 뱃지 넘어뜨리기, 발도장 찍기(낙서하기), 방명록 남기기 등을 통해 친구들과의 자연스러운 친분을 유도합니다.

 

‘해피 타운(http://apps.naver.com/app/11463)은 자신만의 건물을 건설하고 도시를 꾸미며 친구들과 같이 도시를 발전시켜나가는 건설경영 소셜게임으로, 건설 경영에 대한 간접경험을 할 수 있는 체혐형 소셜네트워크게임입니다. 여기에 다양한 친구요소를 도입해 사용자 간 인적 교류 및 친목을 도모할 수 있습니다. 건물 건설 시 친구끼리 협동을 할수록 시간이 단축되며, 도시를 꾸미는 동안 친구들끼리 건물과 아이템을 선물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친구끼리 서로의 도시를 방문해 원하는 건물 혹은 메뉴에서 친구건물수리 등의 도움을 주고받을 수도 있습니다.

 

노리타운스튜디오는 2009년 농장 경영 시뮬레이션 소셜네트워크게임 ‘해피가든’을 런칭하고 이번에 도시건설 경영 소셜게임인 ‘해피타운’을 발표한데 이어, 아이돌 육성 소셜게임인 ‘해피아이돌’을 후속으로 발표해 소셜네트워크게임에서 ‘해피’ 브랜드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