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hnLab News

2010.09.30 안철수연구소 사보 블로그 ‘보안세상’ 방문자 100만 돌파

by 보안세상 2020. 4. 2.

-기업 블로그도 300만 방문자 앞둬
-다양한 채널로 고객과 투명 소통

 


글로벌 통합보안 기업인 안철수연구소(대표 김홍선, www.ahnlab.com)는 자사의 사보 블로그인 보안세상’(http://blogsabo.ahnlab.com)의 방문자가 최근 100만 명을 돌파했으며, 기업 블로그인 세상에서 가장 안전한 이름, 안철수연구소’(http://blog.ahnlab.com) 또한 누적 방문자 수 300만 명 돌파를 앞두고 있다고 밝혔다.

 

보안세상은 기업 문화를 사내에 전파하고 함께 살아가는 사회와 끊임없이 호흡하는 사보로서 블로그로 운영되는 이례적인 경우이다. 또한 일반 사보와 달리 기획부터 취재, 제작을 아마추어가 하는 것이 특징이다. 안철수연구소 직원으로 구성된 사내 기자단과 전국 각 지역의 대학생으로 구성된 대학생 기자단, 해외 법인 및 해외 체류 학생으로 구성된 해외 기자단으로 구성된다. 그만큼 풋풋하고 참신한 시각으로 누구나 쉽게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를 담아 기업과 고객 간 의사소통의 간격을 좁혀왔다. 지난 2003 7월에 창간되어 2009 3월 실시간 양방향 소통을 하기 위해 블로그로 변신했다.

 

보안세상에는 두 가지 의미가 있다. 하나는 기업 문화를 보여주는 창으로서 안철수연구소(Ahn)를 널리 알려() 세상 사람들과 소통하겠다는 의미이다. 또 다른 의미는 정보보안 관련 콘텐츠를 공유함으로써 보안이 일상이 되는 안전한 네트워크 세상을 만들겠다는 것이다.

 

안철수연구소는 보안세상의 방문자 100만명 돌파를 기념하고 독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을 확대하기 위해 사은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100만 돌파 기념 퀴즈’ ‘보안세상으로 4행시 짓기를 오는 10 6일까지 진행한다. 정답자 및 우수작 투고자에 창업자 안철수 박사의 친필 사인이 담긴 ‘V3 365 클리닉 스탠다드 패키지 및 안철수연구소 사사 등을 사은품으로 제공한다(http://blogsabo.ahnlab.com/518).

 

한편,  300만 명을 돌파할 예정인 기업 공식 블로그 세상에서 가장 안전한 이름, 안철수연구소 2007 7월부터 공식 행사 정보 및 보안 이슈를 발빠르게 전해왔다. 이 밖에도 안철수연구소는 다양한 채널을 활용해 정보를 공유하고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다. CEO 김홍선 대표의 지식 블로그(http://ceo.ahnlab.com), 실시간으로 보안 위협에 대처하는 ASEC(시큐리티대응센터)(http://core.ahnlab.com, http://blog.ahnlab.com/asec)을 함께 운영하며 IT 트렌드와 실시간 보안 상황을 전해왔다. 블로그를 통해서만 500만 방문자와 소통해온 셈이다. 또한 기업 트위터(http://twitter.com/AhnLab_man), CEO 트위터(http://twitter.com/hongsunkim)로도 활발히 소통 중이다.

 

안철수연구소 커뮤니케이션팀 박근우 팀장은 앞으로도 더 많은 독자와 함께 참신한 시각과 유익한 정보를 공유하고 원활한 소통 및 공감대 형성에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Ah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