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hnLab News

2010.08.19 안철수, 멘토로 삼고싶은 인물 1위인 이유

by 보안세상 2020. 4. 1.

당신의 멘토는 누구인가요?

답답한 미래, 출구가 없는 듯한 현실에서 길잡이가 될 등대를 갖고 계신가요?

 

시사저널이 10개 분야 전문가 1,000명에게 '현존 인물 중 멘토로 삼고 싶은 인물'이 누구인지 물었습니다. (7 22~30일까지 전화 면접 조사 실시)

 

20~50대의 1,000명 전문가들이 멘토로 삼고 싶다며 가장 많이 지목한 인물은 바로 안철수 박사입니다.

멘토로 삼고 싶은 인물 Top 10

 

이건희 삼성전자회장, 박원순 아름다운재단 이사, 박근혜 전 대표, 반기문 UN사무총장 등 정재계 쟁쟁한 이들을 뒤로하고 안철수 박사가 최고의 멘토로 뽑혔다고 해서 의아심을 가질 사람은 그리 많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항상 변화와 발전을 몸소 실천하고, 곧은 원칙과 기본을 지키기 위해 말보다 행동으로 먼저 실천해 왔기 때문이 아닐까요?

 

안철수 교수는 시사저널과의 인터뷰에서 "계속 변화하고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드린 것 때문에 미래에는 더 잘될 것이라는 기대치가 반영된 것 같아요. 내가 말을 잘하는 편은 절대로 아닌데 아마 말보다 행동이 중요한 사람이라는 것을 인정해주는 것 같습니다"라며 소감을 밝혔습니다.

또한 멘토를 찾는 젊은이들에게도 안박사는 "말보다는 행동을 보았으면 해요. 이런저런 말보다는 어떤 것을 선택하고 행동하느냐가 그 사람 자체이니까요. 그리고 눈높이에 맞추어서 조언을 해줄 수 있는 사람이 좋겠죠.
저는 성공한 분들의 자서전은 조심해서 보라고 학생들에게 말해요. 예를 들어 젊을 때 어떤 선택을 했는데 그때는 별 생각 없이 결정했더라도 성공한 뒤에는 그 선택을 굉장히 미화해서 치밀하고 전략적인 선택이나 판단이라고 쓸 수 있잖아요. 그대로 따라 하려고 하면 아무것도 안 돼요. 도대체 어떤 과정과 고민, 그리고 선택을 거쳐서 나름의 결과가 나왔는지에 더 관심을 두면 배우는 것이 많을 것 같아요."
라고 조언했습니다.


이제 당신의 멘토는 누구인가요? 댓글로 달아주세요!

 

>> 관련 기사 보러가기
>> 
소감 인터뷰 보러가기 


<Ah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