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hnLab News

2010.08.04 안드로이드폰 스파이웨어, V3 Mobile로 진단 치료

by 보안세상 2020. 4. 1.

최근 안드로이드폰의 사용자 개인 정보를 유출하는 월페이퍼 앱(애플리케이션)이 제작됐습니다. 이에 따라 안철수연구소는 8 4일 저녁 모바일 보안 솔루션인 V3 모바일(V3 Mobile) V3 모바일 플러스(V3 Mobile+ for Transaction)에 이에 대한 진단/치료 기능을 업데이트했습니다.

 

이번에 발견된 앱은 일종의 스파이웨어로서 정상적인 월페이퍼 앱 내부에서 사용자정보를 수집하고, 네트워크로 전달하는 기능이 들어 있습니다. V3 모바일 제품군은 이를 Android-Spyware/Ewalls라고 진단합니다.

실제 앱을 실행한 화면 입니다.

 


발견된 악성코드의 진단/치료 화면 입니다.

 


진단된 악성코드에 대해 삭제여부를 묻는 화면 입니다. 반드시 '예'를 선택하여 삭제해 주세요!

 

 

삼성전자, LG전자, 팬택 안드로이드폰에 탑재된 V3 모바일(안드로이드) 사용자는 메인 화면에 '업데이트' 버튼으로 엔진 업데이트를 하고, '검사하기'를 눌러 검사하면 됩니다.

V3 모바일을 탑재하지 않은 모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는 모바일 안랩닷컴 (http://m.ahnlab.com, 스마트폰에서 안철수연구소 홈페이지 접속 시 자동연결)에서 전용백신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한편, 안철수연구소는 모바일 보안 위협에 선제 대응해 안드로이드, 윈도 모바일, 심비안, 블랙베리 등 주요 스마트폰용 V3 모바일을 개발, 공급 중입니다. http://blog.ahnlab.com/ahnlab/812 또한 KB국민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등 국내 17개 은행과 SK증권을 비롯한 주요 증권사에 V3 모바일 플러스를 제공 중입니다. http://blog.ahnlab.com/ahnlab/855 <Ah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