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hnLab News

2010.08.02 안철수연구소, AOS앞세워 유럽 금융보안시장 공략

by 보안세상 2020. 4. 1.

 

글로벌 통합보안 기업 안철수연구소는 금융권 및 쇼핑몰 등 보안 이슈에 민감한 웹사이트 상에서 사용자 정보를 보호함으로써 안전한 거래를 보장해주는 온라인 통합보안 서비스인 안랩 온라인 시큐리티 (AhnLab Online Security, 이하 AOS)’을 앞세워 유럽 금융보안 시장 공략을 본격화 한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유럽의 인터넷뱅킹 이용률은 평균 30-40%로 네덜란드, 덴마크, 독일 등에서 높게 나타나고 있으며, 조사(RSA 2010 Global Online Consumer Security Survey)결과 약 80% 이상의 유럽인들이 인터넷뱅킹 보안에 대한 우려를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유럽의 경우 많은 은행들이 OTP방식의 보안을 제공하고 있으며 인터넷 뱅킹사고도 꾸준히 증가해 2008년 유럽 지역의 경우 온라인 뱅킹 보안사고로 6개월간 총 £21.4m의 손실이 발생 하기도 했다.

 

안철수연구소는 이미 한국의 씨티은행, Standard Chartered 스탠다드 캐피탈을 비롯해 남미의 최대 은행인 시티은행 배너맥스와 세계 5대 금융기관인 산탄데르 은행 등에 공급해 그 성능이 검증된 바 있는 AOS를 앞세워 유럽 금융보안 시장을 공략할 예정입니다.

 

이를위해 유럽 지역 내 파트너들과의 긴밀한 협력과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시장에 진입하고 시장조사를 통해서도 시장 요구를 파악해 단계적으로 접근할 예정입니다.

 

AhnLab Online Security

‘AOS’는 시큐어 브라우저, 안티키로거, PC방화벽, 안티-바이러스/스파이웨어 등의 다양한 보안 기능이 통합된 전방위 온라인 금융 거래 보안 솔루션입니다. 키보드, PC, 웹브라우저 및 메모리 등 악성코드 침투와 해킹이 가능한 모든 통로를 봉쇄함으로써 사용자의 정보 침해를 원천적으로 막습니다.

 

‘AOS’는 이전 버전에 비해 글로벌 표준 웹 환경을 지원을 강화했습니다. 이에 따라 종전에 지원하던 인터넷 익스플로러, 파이어폭스, 크롬 외에 사파리, 오페라까지 추가해 현존 모든 웹브라우저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V3뉴프레임워크(V3 New Framework)’를 적용해 경량화를 이루었으며, TS(Total Security) 엔진을 탑재해 진단률이 향상 됐습니다.

 

안철수연구소 김홍선 대표는 우리나라 온라인 금융 거래는 세계적으로 가장 활발하다. 그만큼 금전적 이득을 노리는 해커의 주요 타깃이 되고 있으며 보안 위협도 더욱 고도화하는 추세이다. 우수한 기술이 집적된 ‘AOS’는 안전한 인터넷 금융 및 상거래 환경을 구축해 업체와 사용자를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서비스이다.”라고 강조했습니다. <Ah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