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hnLab News

2010.04.27 소셜네트워크 공간에서 나만의 도시를 만들어 볼까?

by 보안세상 2020. 3. 30.


고슴도치플러스, 도시건설 소셜게임 해피 타운 오픈

 


글로벌 소프트웨어 기업 안철수연구소의 사내벤처팀인 고슴도치플러스 건설 경영 시뮬레이션을 주제로 한 소셜네트워크게임(Social Network Game) ‘해피 타운(http://appstore.nate.com/938)’을 네이트 앱스토어와 네이버 소셜앱스 (http://apps.naver.com/app/11463)에 서비스 개시했습니다.

이번에 출시된 해피 타운은 자신만의 건물을 건설하고 도시를 꾸미며 친구들과 같이 도시를 발전시켜나가는 체혐형 소셜네트워크게임으로, 건설 경영에 대한 간접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다양한 친구요소를 활용해 사용자 간 인적 교류 및 친목을 더욱 돈독히 할 수도 있습니다.

 
해피 타운의 마을은 총 5가지로 분류되며, 21레벨, 41레벨, 61레벨, 81레벨, 단위로 마을 혹은 도시를 구입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각 도시마다 컨셉이 다르며 컨셉별로 색다른 도시를 꾸밀 수 있고, 다양한 아이템으로 다양한 속성을 자신의 건물에 부여할 수 있습니다. 도시의 레벨을 올리기 위해서 건물 내구도, 환경지수 등 지속적인 유지보수를 해주어야 합니다.


건물 건설 시 친구끼리 협동을 할수록 시간이 단축되며, 도시를 꾸미는 동안 친구들끼리 건물과 아이템을 선물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친구끼리 서로의 도시를 방문해 원하는 건물 혹은 메뉴에서 친구건물수리 등의 도움을 주고받을 수도 있습니다. 자신의 도시에서 수리 등의 행동을 했을 경우 자동으로 활동에 대한 기록이 남고 친구활동아이콘에서 이를 확인 할 수 있어 친구간 혹은 사용자 간 교류가 활발해 질 수 있습니다.

고슴도치플러스는 2009 농장 경영 시뮬레이션 소셜네트워크게임 해피가든을 런칭한 데 이어 이번에 도시건설 경영 소셜게임인 해피타운을 발표하고, 향후 아이돌 키우기 소셜게임인 해피아이돌을 계획하고 있는 등 소셜네트워크게임의 해피 브랜드를 확대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