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hnLab News

2010.04.21 안철수연구소, 클라우드 보안으로 중소 병의원 의료정보보호 앞장

by 보안세상 2020. 3. 30.

안철수연구소와 헬스케어 솔루션 전문기업인 유비케어가 중소의료업계의 정보보안을 위해 크라우드 보안 서비스를 활용해 협력합니다.

글로벌 통합보안 기업 안철수연구소는 3월 24일부터 6월 23일까지 3개월간 유비케어의 전국 12,000여 병의원 고객을 대상으로 중소기업용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인 V3 MSS(AhnLab V3 Managed Security Service, www.v3mss.co.kr)의 라이선스 2개 구매 시, 1개의 라이선스를 추가로 증정합니다.

'V3 MSS'는 중소기업 전용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로, 1개의 라이선스로 개별PC 통합보안 프로그램인 ‘V3 MSS 데스크톱’과 전사 보안 관리 툴인 ‘V3 MSS 시큐리티센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V3 MSS를 이용하면 ▲고가의 보안장비 구축을 위한 초기비용이 들지않아 수백만원이 소요되는 일반적 시스템 구축 대비 약 1/20-30 수준의 비용 절감 혜택이 있고 ▲안철수연구소의 보안 인프라를 사용하여 관리 및 모니터링을 함으로써 별도의 유지보수 비용 및 인력이 필요 없을 뿐만 아니라 ▲또한 오랜 기간 축적된 안철수연구소의 전문보안 기술력과 신뢰도 높은 보안 서비스를 편리하게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안철수연구소는 이번 캠페인 기간동안 기존대비 약 1/20 수준의 비용절감 효과와 손쉬운 관리기능을 제공하는 V3 MSS의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의 장점에 더해 추가 라이선스를 제공함으로써, 날로 급증하고 있는 보안위협에 대응해 저렴한 비용으로 효과적인 대비책을 유비케어의 헬스케어 솔루션 사용 병의원에 제공할 예정입니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처음으로 병의원만을 대상으로 하는 대규모 클라우드 보안 캠페인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습니다.

한편, V3 MSS로 대표되는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는 중소 병의원 뿐만 아니라, 중소건설사, 세무사, 법무사 사무실 등 전문 보안 실행 및 관리 인력을 두기 힘든 300인 사용자 이하의 중소기업 보안문제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해결 할 수 있어 앞으로도 각광받을 전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