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hnLab News

2007.07.25 안철수연구소 청소년 보안 교실 V스쿨 개최

by 보안세상 2020. 3. 20.

안철수연구소가 미래 보안 전문가를 꿈꾸는 중,고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보안교실 'V스쿨'을 개최합니다. V스쿨은 오는 8월 17일 2시부터 안철수연구소에서 개최되는데, 8월 6일까지 참가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V스쿨’은 날로 지능화되는 악성코드로부터 정보를 보호하고, 보안을 생활화하는 습관을 길러 건전한 보안의식 고취와 더불어 청소년 보안 꿈나무 육성을 위해 지난해 여름방학때 처음 실시가 되어, 매번 방학마다 개최됩니다. 그리고 V스쿨 카페(http://cafe.naver.com/vgeneration)에서 온라인으로 활동을 하며 정보를 교류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V스쿨에는 국내 고등학교로는 처음 “해킹보안학과”를 개설한 한세전산고등학교 선생님께서 직접 ‘인터넷 윤리’ 교육을 실시해 주실 예정입니다. 이전까지는 보안과 관련된 내용들로 이루어 졌습니다. 그러나 보안에서나 인터넷 사용에서나 "윤리"문제가 가장 선행되어야 할 것이기에, 산학협력관계에 있는 한세전산고에 특강을 요청을 드렸습니다.  

 

제 2기 V스쿨 단체 사진 [ahnlab]

 

정보보안에 대한 관심과 안전한 인터넷 생활에 대한 의식이 있는 중, 고등학생이면 누구나 참가 신청 가능합니다. 참가를 원하는 청소년들은 8월 6일까지 안철수연구소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참가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이메일(master@ahnlab.com)로 접수하시면 됩니다.

 

‘V스쿨’은 △ 인터넷윤리 △ 인터넷 보안 위협 △ 보안전문가가 되려면 △ 보안전문가와의 대화 △ 시큐리티대응센터(ASEC) 견학 △ 대학보안동아리연합 ‘파도콘’ 소개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참가 학생들에게는 수료증과 빛자루 1년 이용 쿠폰 등 기념품이 주어집니다. 보안 전문가가 되고자 하는 청소년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