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hnLab Inside

안철수연구소 판교사옥을 소개합니다! - ①

by 보안세상 2020. 3. 29.

2011.10.20

 

안녕하세요. 안랩인입니다. 오늘은 안철수연구소 판교사옥에 대해서 소개하겠습니다. 그냥 소개해 드리면 심심하니 HELLO 라는 단어의 첫글자를 따서 5가지 테마를 통해 안내하고자 합니다.

                                                     H : Hi 안철수연구소
                                                     E : Eco 안철수연구소
                                                     L : Let's secure 안철수연구소
                                                     L : Learning 안철수연구소
                                                     O : On going 안철수연구소


그 첫번째 테마로서 오늘은 재미와 감동이 공존하는 다양한 의사소통 공간을 담은 Hi 안철수연구소 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층 입구

안철수연구소 판교사옥의 얼굴을 맡고 있는 이곳은 1층 로비 입니다. 계단식으로 되어 있어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소통이 가능하게끔 설계되어 있습니다. 때로는 식후 담소를 나누는 장소로, 때로는 작은 콘서트나 특강을 듣는 장소로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답니다.

전시공간

1층 대형계단 뒤편에는 안철수연구소의 역사를 한 눈에 조망할 수 있는 전시공간 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대외에서 수상한 영광스런 상패들은 물론이며, 현재 출시되고 있는 제품들까지 함께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층간 계단

여의도 위치했을 때는 단 한층을 움직일 때도 엘리베이터를 타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지만 이제 판교사옥에서는 편리한 이동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층간계단은 이동 중에 우연히 만난 동료와 재미난 이야기도 나누고 간단히 회의도 할 수 있는 매력적인 공간입니다.

Fun Zone

층마다 마련된 Fun Zone은 재미있는 게임과 만능자판기가 설치되어 있어 업무에 지친 안랩인들에게 새로운 활력소를 되찾아 주는 곳입니다. 나른한 오후가 찾아오면 동료들과 다트게임을 하는 모습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옥상정원

잠시 책상을 벗어나 신선한 공기를 마시며 동료와 차 한잔의 여유를 갖고 싶다면 바로 이 곳입니다. 안철수연구소 판교사옥에는 남녀휴게실 외에도 하늘과 맞닿은 옥상정원이 있습니다.

구내 식당 

알록달록한 디자인이 눈에 띄는 이곳은 매일매일 영양가 있는 식단으로 안랩인의 입맛과 건강을 책임지고 있는 최고의 구내식당입니다. 일찍 출근하는 분들을 위한 아침식사부터 3가지 종류로 다양하게 구성된 점심식사, 그리고 늦게 까지 고생하는 분들을 위한 영양만점 저녁식사까지! 엄선된 재료로 정성스럽게 준비하고 있습니다.

구내 카페

2층 안내데스크 뒤편에 자리잡은 구내까페에서는 매일 갓 볶은 신선한 최고급 원두로 만든 커피를 1,000원이라는 믿기 힘든 가격에 만나실 수 있습니다. 기존 테이크아웃 커피와는 차원이 다른 깊은 풍미를 간직한 커피와 함께 향긋한 하루를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원목소재로 구며져 아늑한 분위기를 자랑하는 까페에서 '나만 커피다'의 진수를 느껴보실 수도 있습니다.

다음 테마인 Eco 안철수연구소 편도 많은 기대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Ah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