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hnLab News

2010.01.12 안철수연구소, 주민등록관리 프로그램 일부 오진

by 보안세상 2020. 3. 29.

오늘 오후 V3 제품군이 일부 프로그램 파일을 스파이웨어로 잘못 진단해 실시간 감시 기능으로 해당 프로그램의 실행을 차단하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이번 일은 행안부의 주민등록관리 시스템을 주민등록행정 프로그램, 일부 금융 관련 프로그램의 파일 중 하나인 midas.dll 파일의 레지스트리 정보가 스파이웨어(Rogue.Viclear.2959872)가 설치하는 레지스트리 정보와 같기 때문에 잘못 진단한 것입니다.

 

프로그램이 작동을 멈춘 경우에는 V3의 실시간 감시 기능을 끄면 정상적으로 작동이 되기 때문에 이에 대한 안내를 해드렸습니다. 중앙보안관리 솔루션인 '안랩 폴리시센터(AhnLab Policy Center)'를 활용해 V3의 실시간 감시 기능을 끄고 정상적으로 작동할 수 있도록 긴급히 안내해드렸습니다. 그리고 V3의 엔진 수정 작업에 착수해 오늘 오후 5시 2분 배포해 정상화했습니다.

 

저희 회사의 잘못으로 많은 불편을 겪으셨을 민원 관계자와 사용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올립니다.

이번 일을 깊이 반성하고, 이를 계기로 사용자 여러분의 신뢰를 회복할 수 있는 새로운 안철수연구소로 거듭나기 위해 전직원이 분발하겠습니다. 그리고 지금껏 그랬듯 앞으로도 안전한 IT 환경을 만들겠다는 사명을 묵묵히 실천해나가겠습니다. Ahn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