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hnLab News

2009.10.22 안철수연구소, 美 노트북샵닷컴과 V3 공급계약

by 보안세상 2020. 3. 28.

- 미국 노트북PC 유통업체 노트북샵닷컴과 약 10만 달러규모

- 미국시장 공략을 위한 기반 마련향후 관련 시장 마케팅 확대

 

 



안철수연구소가 미국 현지 노트북PC 전문 유통업체와 손잡았습니다.

 

글로벌 통합보안 기업인 안철수연구소(대표 김홍선, www.ahnlab.com)는 최근, 미국 캘리포니아 남부 최대 노트북 PC 전문점인 노트북샵닷컴 (www.notebookshop.com)과 약 10만 달러 규모의 V3 Internet Security 8.0 제품 공급계약을 맺고, 미국 시장의 공략 가속화에 나섰습니다.

 

올 하반기에 미국 LA에서 영문판 V3 신제품(V3 Internet Security 8.0)을 발표한 바 있는 안철수연구소는, 신제품 발표 이전부터 약 6개월 간의 준비기간을 거쳐 첫 직접 파트너사 판매계약 성과를 올렸습니다. 노트북샵닷컴은 1991년 창립되어 지난 19년 간 미국 캘리포니아 남부의 최대 노트북 PC 전문점으로 성장 해왔습니다. 최근 삼성 노트북 PC 공식 딜러 및 미국 최초의 지정 삼성서비스 업체로 지정되었으며, 후지쯔, 도시바, 소니, 에이서 등의 공식 딜러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안철수연구소는 노트북 PC 및 주변기기 전문 유통업체인 노트북샵닷컴과의 이번 계약을 통해, 미주지역 내 안정적인 유통망을 확보하고 제품공급에 나서게 되었습니다. 또한, 안철수연구소 브랜드를 잘 알고 있는 미국 내 한인사회에 대한 접근성 확보 및 새로운 안정적 수익원의 창출, 지속적 파트너쉽의 확대 등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안철수연구소는 이번 계약을 발판으로, 향후 미주지역 파트너와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마케팅을 강화하는 한편, 노트북 PC 제조사와의 연계를 통한 판매방법의 다각화, /오프라인을 통한 제품 마케팅을 강화하여 점차적으로 고객계층을 확장한다는 계획입니다.

 

안철수연구소 김홍선 대표는 안철수연구소의 브랜드가치를 잘 알고 있는 한인사회를 거점으로 구축한 이후 그 범위를 단계적으로 확대해나간다는 전략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노트북샵닷컴과의 계약을 통해 미국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확보하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마케팅과 파트너 및 제품확대를 통해 미국시장의 공략을 가속화 할 예정이다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안철수연구소는 개인사용자 시장은 V3 통합백신을 중심으로, 기업용 시장은 온라인 보안서비스인 안랩온라인시큐리티 (AhnLab Online Security)’와 온라인 게임보안솔루션 핵쉴드 (AhnLab Hackshield) 등 차별화된 보안솔루션 및 서비스를 앞세워 해외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입니다. <Ah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