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hnLab Inside

안철수연구소 V3 365 클리닉_ 컴퓨터 슈퍼맨 PC 주치의

by 보안세상 2020. 3. 26.

2008.12.22

 

도와줘요 수퍼맨~ 원격서비스

광고 기획사에 다니는 정팀장은 우수한 디자인 감각과 수려한 말솜씨로 정평이 나있다. 특히 며칠 전 있었던 대기업 광고 수주를 따는데 큰 공헌을 하여 사장님에게 칭찬도 들었다. 그는 미대 출신으로 학교 시절부터 디자인 상이란 상은 다 휩쓴 말 그대로 재원이다. 뿐만 아니라 팀장으로서 직원들 관리와 적절한 업무 분배로 임원으로 능력도 인정 받았다. 광고 회사의 특징상 밤새는 일이 다반사에 수면부족으로 힘들만도 한대 그는 늘 생기 있다. 알고 보니 그의 노하우는 리소스 활용을 극대화 하는 것이었다. 불가능한 일이나 투자 대비 수익이 작은 일에는 절대 뛰어들지 않는다. 다시 말하자면 자기가 하지 못하는 일은 절대 오래 붙잡고 있는 법이 없다. 후배나 동료 중 가장 적절한 사람을 골라내서 적재적소에 앉히는 것, 그러한 혜안을 가진 그이기에 30대 초반의 나이에 그 자리에 오를 수 있었던 것이다. 합리적으로 투자하고 최대한의 효과를 내는 것 그것이 그의 성공비결이다.

그런 정팀장에게도 골치거리는 있었다. 늘 바쁘고 신경 써야 할 일이 많은 그에게 가장 골치 아픈 문제는 가끔 생기는 PC 문제이다. 어제까지 멀쩡히 사용하던 PC가 갑자기 직무유기에 빠져버리면 대책이 없다. 특히 디자인 소프트웨어는 능하지만 하드웨어에 익숙하지 않은 그에게 사소하게 생기는 PC 문제는 혼자서 해결하기에는 너무 혹독한 난제였다. 문제가 생길때마다 후배들에게 부탁하는 것도 녹록하지 않고… PC만 관리해주는 전문가가 있었으면… 기사들을 부리기에는 너무 사소한 문제이고 그렇다고 그냥 참고 쓰긴 짜증나는 작은 컴퓨터 트러블들… 컴퓨터가 느려지거나 이상한 팝업들이 뜨고 버벅대는 PC… 정수기 관리사처럼 알아서 문제 예방도 해주고 PC 검사도 해주고… trouble shooter가 절실하다.

전문가의 손길을 느껴보세요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크고 작은 문제들이 많이 발생한다. 하드가 아주 박살이 나버리는 혹은 컴퓨터 부팅 자체가 되지 않는 심각한 문제들 말고도 컴퓨터가 갑자기 너무 느려지거나 바이러스 감염, 블루스크린이 나타나거나 하는 문제는 쉽게 나타나는 문제다. 사소하지만 너무 귀찮고 짜증유발의 일등공신이다. 남들은 물론 검사도 하고 윈도우 패치도 하고 백신 업데이트도 하고 관심을 가지면 해결될 문제이지만 현대인이 그렇게 PC에게 애정을 가질만큼 한가한가?

산업화는 분업화를 가지고 왔다. 세상이 복잡다단, 다원화되고 배워야 할 것, 알아야 할 것이 너무 많다. 특히 컴퓨터를 비롯하여 많은 문명의 이기들이 하루가 다르게 달라진다. 그렇다면 이 모든 것들을 알아야 하나? 그렇지 않다. 자기에게 필요한 만큼만 알고 나머지는 전문가에게 적정한 비용을 주고 맡기고 자기가 잘 아는 분야에 매진하는 것이 경제적이고 합리적인 생활이다. 물론 천재 소년 두기 정도 되면 말이 달라지겠다. 하지만 일반인들이 세상 만물에 능통할 수는 없는 법이니 괜히 스트레스 받지 말고 전문가의 손길을 느껴보자.

집에서 관리 받으세요
그렇다. PC 관리사라는 직업이 필요하다. 누군가 알아서 내 컴퓨터 정리해주고 미리 예방도 해주고 내 컴퓨터 사용 패턴에 맞춰 최적화를 해줄 누군가가… 하지만 집에 방문을 하거나 컴퓨터를 내가 들고 왔다 갔다 하는 일은 없어야 한다. 이런 바쁜 사람들에게 혹은 컴맹들에게 원격 서비스가 해답이 아닐까? 전문가의 컨설팅을 받지만 컴퓨터를 들고 이리 저리 갈일도 없고 기사 아저씨를 기다릴 필요도 없고…

V3 365 클리닉이 다른 백신과 가장 큰 다른 점은 원격 서비스이다. 원격 서비스는 말 그대로 전문가가 내 컴퓨터에 원격으로 접속해서 기본적인 PC 관리부터 바이러스 문제 해결뿐 아니라 간단한 PC 활용 팁도 제공해준다. 간단하다.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가능 시간대와 PC 문제에 대해서 간단히 남기면 전문가가 관리해준다. 원격 서비스는 쉽게 문제 해결을 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지만 정기적으로 점검을 받을 수 있다는 또 다른 장점을 가지고 있다. 매달 혹은 두세달에 한번 정도 예약을 해놓으면 정기적인 관리를 받을 수 있다.

[원격 서비스 예약화면]


V3 365 클리닉의 원격 서비스 신청 시 가장 많이 제기한 문제들
1. 컴퓨터가 너무 느려서 답답해 죽겠어요.
2. 실수로 스팸메일을 열었는데 프로그램이 작동을 안하고 이상한 메시지가 자꾸 떠요.
3. 자꾸 자기 마음대로 컴퓨터가 꺼져요.
4. 전체적으로 점검 해주세요.
5. 각종 오류 메시지와 팝업창이 떠서 일을 할 수가 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