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hnLab News

2009.05.12 안철수연구소, 안전한 블로그 위한 ‘보안위젯’ 배포

by 보안세상 2020. 3. 26.

안철수연구소는 최근 블로그 페이지의 안전도를 진단하고 최신 보안 정보를 제공하는 보안위젯을 캠페인 사이트(http://widget.ahnlab.com)를 통해 배포한다고 밝혔습니다. 웹페이지 안전도를 진단하는 보안위젯은 국내는 물론 세계적으로도 이번이 처음입니다.


 

안철수연구소는 이처럼 블로그가 악성코드의 전파 경로로 악용되는 상황에 대응해 안전한 블로그 환경을 만들고자 보안위젯을 별도로 제작했습니다. 최근 웹사이트를 통한 악성코드 유포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블로그를 겨냥한 공격도 빈번히 발생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안철수연구소가 웹 보안 서비스인 ‘사이트가드’ 가 설치된 PC에서 집계한 바에 따르면 4월 한 달 간 블로그 페이지 또는 블로그에 링크된 웹페이지 5,713개에서 악성코드가 유포됐다고 밝혀졌습니다. 또한 ‘사이트가드’ 설치자 중 악성코드 유포 블로그 페이지에 방문한 수는 12,289건이었습니다.

보안위젯은 티스토리, 텍스트큐브 등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블로거면 누구나 퍼가기를 통해 간단하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보안위젯은 ‘사이트가드’와 연동해 해당 블로그 페이지가 안전한 사이트인지, 해킹이 되어 악성코드가 유포되고 있는 사이트인지 등을 확인해 줍니다. 최신의 보안 정보는 물론, 긴급한 보안 이슈가 있을 때 빠르게 보안위젯에서 볼 수 있기 때문에 보안 사고 확산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안철수연구소가 제공하는 무료백신 ‘V3 Lite’를 손쉽게 설치할 수 있어 악성코드로부터 PC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단, 보안위젯에서 제공되는 ‘V3 Lite’를 일반 가정용 PC에는 설치할 수 있지만, 기업 및 공공기관, 단체, PC방 등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한편 안철수연구소는 보안위젯을 설치하는 블로거의 이름으로 100원을 기부하는 캠페인을 6월 30일까지 진행할 예정입니다. 국제구호개발 NGO인 굿네이버스가 추진하고 있는 ‘100원의 기적’ 캠페인에 동참하는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위젯 캠페인 페이지에서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등록하고 설치하면 100원이 자동 기부되며, 모아진 수익금은 국내외 어려운 이웃을 위한 기금으로 사용될 예정입니다.

안철수연구소 인터넷사업본부 임영선 상무는 “최근 웹사이트를 해킹하여 악성코드가 설치되는 문제가 많이 발생하고 있고, 이로 인해 좀비 PC 문제는 사회의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보안위젯우로 네티즌이 안전한 인터넷 생활을 즐기고 보안 수준이 향상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