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hnLab News

2022.01.24 안랩, 임직원 자녀 대상 온라인 코딩 교육 ‘미래상상 코딩캠프’ 개최

by 보안세상 2022. 1. 24.

올 겨울방학엔 온라인으로 코딩도 배우고 내 미래도 꿈꿔요!

안랩, 임직원 자녀 대상 온라인 코딩 교육 ‘미래상상 코딩캠프’ 개최

- 임직원 초·중등학생 자녀 100명 대상으로 ▲코딩미술 ▲코딩논술 ▲자율주행 스마트카 ▲IoT 스마트홈 ▲파이썬으로 움직이는 감정아바타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진행

- 기존 초등 5·6학년에서 초등 3학년~중등 3학년까지 참가 대상자 확대하고 연령대별 맞춤형 프로그램 개설

- 자율주행과 IoT스마트홈 등 새로운 기술 분야에 대한 이해도 제고 및 코딩실습 기반으로 자신만의 제품 구현 기회 제공

안랩(대표 강석균, www.ahnlab.com) 1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임직원의 초·중등학생 자녀를 대상으로 온라인 코딩 교육 ‘2022 겨울방학 미래상상 코딩캠프(이하 ‘미래상상 코딩캠프’)를 개최한다.

 

안랩이 에이스코드랩(대표 임영선, acecode.kr)과 함께 준비한 이번 ‘미래상상 코딩캠프’는 임직원의 초·중등학생 자녀 1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코딩미술(초등 3·4학년 대상) ▲코딩논술(초등 3·4학년 대상) ▲자율주행 스마트카(초등 5·6학년 대상) IoT 스마트홈(초등 5·6학년 대상) ▲파이썬으로 움직이는 감정아바타(중등 1~3학년 대상) 등의 다양한 학습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번 교육은 지난해 10월 메타버스(*)를 활용한 임직원 자녀 코딩캠프 개최 이후 임직원의 호응에 힘입어 참가 대상을 기존 초등 5·6학년에서 초등 3학년~중등 3학년으로 확대하고, 연령대별로 맞춤형 프로그램을 개설한 점이 특징이다.

*메타버스(Metaverse): 가상을 의미하는 ‘메타(Meta)’와 우주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 가상세계를 기반으로 현실과 유사한 활동이 이뤄지는 공간을 의미.

 

교육에 참가한 참가자는 자율주행과 IoT스마트홈 등 새로운 기술 분야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동시에 코딩실습을 기반으로 자신만의 제품을 구현해볼 수 있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안랩 인프라서비스팀 원종문 수석의 자녀 원하윤양은 “이번 캠프에 참가해 아빠가 일하고 계시는 회사에 대해서도 배우고 직접 코딩으로 나만의 결과물도 만들어볼 수 있어 즐거운 겨울방학 추억을 쌓을 수 있을 것 같다”며 기대감을 밝혔다.

 

[보충자료] 에이스코드랩

에이스코드랩(대표 임영선, acecode.kr) PBL(Project-Based Learning, 프로젝트 기반 학습) 방법론을 기반으로 SW교육, AI교육, 메이커교육 등 창의적 문제해결 학습을 위한 교육 콘텐츠 제공 기업이다.

 

[보충자료] 안랩의 ‘임직원 자녀 코딩캠프’

‘임직원 자녀 코딩캠프’는 지난 2018년 여름부터 활기찬 일터를 만들고 임직원 자녀에게 SW코딩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하는 코딩교육 행사다. 2021 10월부터는 메타버스 플랫폼 등을 활용한 온라인 기반 코딩캠프를 도입한 바 있다. 참가자들은 비대면으로 코딩 수업을 듣고 코딩 실습을 해볼 수 있으며 새로운 IT기술 분야 및 진로 탐색의 기회를 가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