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hnLab News

2021.12.10 안랩, 사내 임직원 대상 인권 · 반부패 · 중대재해법 관련 교육 실시

by 보안세상 2021. 12. 10.

안랩사내 임직원 대상 인권 · 반부패 · 중대재해법 관련 교육 실시

- 국내외 인권 경영 동향(인권)  청렴한 조직 문화(반부패), '중대재해법 이해와 대응등을 주제로 교육

- ESG 경영에 대한 임직원 공감과 윤리적 가치 확산의 일환으로 전개 

이은경 유엔글로벌콤팩트(UNGC) 한국협회 실장

안랩(대표 강석균www.ahnlab.com ) 12 9일 사내 임직원을 대상으로 인권 · 반부패 · *중대재해법 관련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매월 임직원이 참여하는 월례회 자리에서 ESG 경영에 대한 임직원의 공감도 향상 및 윤리적 가치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중대재해법(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인권 교육은 인권 경영 제도화를 위한 국내외 동향 기업의 인권 대응 전략 사례를 중심으로 이은경 유엔글로벌콤팩트(*UNGC) 한국협회 실장의 강연으로 진행됐다.

*UNGC(UN Global Compact): 인권노동환경반부패 분야 10대 원칙의 기업 경영전략 내재화기업 지속가능성 발전을 도모하는 UN 산하 전문기구

반부패 교육 시간에는 청렴하고 공정한 안랩을 주제로 정희정 청렴교육 전문 강사의 강의를 들었고이어 안랩 사내 강사(준법경영팀 허은 과장)가 중대재해법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주요 내용 및 대응 방안에 대해 강의를 실시했다.

 

각각 30분씩 진행된 교육은 원격 근무자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현장 강연과 실시간 스트리밍을 병행하여 진행됐다안랩은 이날 강의에 참여하지 못한 임직원들을 위해 강연 내용(인권 강연)을 회사 동영상 게시판에 사내 한으로 세 달간 공유할 예정이다.

교육에 참석한 EP금융영업팀 안병무 팀장은 때론 상식적인 것 같아 자기도 모르게 실수할 수 있는 사안들을 사례 중심으로 배울 수 있어 실제 업무에 도움되는 강의였다고 말했다.

안랩은 ESG 경영에 대한 공감 및 내재화를 위해 내년(2022)부터 매월 개최하는 월례회 자리에 ESG 관련 교육 프로그램을 추가하기로 했다내년부터 매월 월례회에 '환경', '인권', '반부패주제 중 하나를 특강 형태로 편성하여 ESG 경영 정보 공유의 자리를 계속 마련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