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hnLab News

2008.11.12 V3 제품군 성능 향상 서비스팩1 배포

by 보안세상 2020. 3. 24.

 


- 검사 설정 개선으로 속도 향상, 컴퓨터 자원 효율 높여
- 기업 PC용 V3 차기 제품 내년 초 출시 예정


안철수연구소(대표 김홍선 www.ahnlab.com)는 12일 기업 PC용 통합보안 백신 제품인 ‘V3 Internet Security 7.0 Platinum(이하 ‘V3 IS 7.0 플래티넘’)’을 비롯한 기업, 개인용 V3 패키지 제품군 4종에 적용할 서비스팩1을 개발 완료해 12일부터 배포한다. 서비스팩1이 적용되는 제품은 기업용 ‘V3 IS 7.0 플래티넘’과 ‘V3 IS 7.0’, 개인용 ‘V3 IS 2007 플래티넘’과 ‘V3 IS 2007’이다.
 
이번 서비스팩1은 예약 검사 등의 설정을 개선해 검사 속도를 높이고 컴퓨터 자원의 효율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추었으며, 운영체제의 시스템 파일을 보호하는 기능을 더욱 강화했다.
 
개선된 점은 첫째, 수동/예약 검사를 사용할 때 CPU 사용량을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다. 사용자는 필요에 따라 높음(70%), 보통(50%), 낮음(40%)으로 CPU 사용량을 설정해 다른 작업에 부하를 주지 않고 검사를 할 수 있다. 둘째, 예약 검사 시 시스템이 과부하 상태여도 무리 없이 동작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셋째, 사용자 환경(UI; User Interface)을 개선해 V3를 실행해 메인 UI가 화면에 표시되기까지의 시간을 50% 이상 단축했다. 이 같은 성능 개선에 따라 사용 편의성이 한층 높아지게 됐다.
 
서비스팩1을 설치하려면 V3 제품군의 [업데이트] 메뉴를 실행해 [환경설정]에서 ‘업데이트할 제품’항목에 ‘패치 파일’이 선택해 두면 자동으로 설치된다. 안철수연구소는 이번 서비스팩1 배포에 이어 기업용 제품의 차기 제품인 'V3 IS 8.0'을 내년 초에 출시할 예정이다.
 
한편, ‘V3 IS 7.0 플래티넘 엔터프라이즈’는 안철수연구소가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한 세계 최고 수준의 기업용 통합보안 제품이다. 올해 6월 CC(Common Criteria; 국제공통평가기준)인증을 EAL4(Evaluation Assurance Level 4) 등급으로 획득했으며, 2007년 2월부터 현재까지 국제 인증인 체크마크를 획득해 글로벌 기술력을 공인 받고 있다. 국내뿐 아니라 일본, 동남아, 북미, 중남미, 유럽 등 전세계 시장에도 판매되고 있다.
 
이 제품의 주요 특징은 ▶바이러스, 웜, 트로이목마 등 각종 악성코드에서 스파이웨어, 해킹까지 방역 ▶정보 자산 보호 및 금융 사고 방지 ▶컴퓨터 최적화 기능을 통한 효율적 자원 관리 ▶편리한 부가 기능 제공 등이다. 각종 악성코드에 실시간으로 대응하는 한편, 비밀번호, 금융 정보 등 각종 개인 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막아주며 정보 도용 사고 방지 기능으로 금융 사고를 미연에 방지해준다. 또한 열어본 페이지 목록 등 인터넷 사용 시 생성된 각종 파일을 청소하고 메모리를 정리해 컴퓨터가 원활히 작동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만들어준다. 64비트, 윈도 비스타 등 변화하는 IT 환경에 최적화했으며, 사용자 중심의 UI(User Interface) 제공으로 관리 부담이 매우 적다. 최고 수준의 긴급 대응 조직인 시큐리티대응센터의 24시간 365일 지원으로 악성코드 및 보안 이슈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다는 점도 강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