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hnLab News

2008.10.13 안철수연구소, ‘PC 지식 커뮤니티’ 서비스 개시

by 보안세상 2020. 3. 24.

- 신뢰할 수 있는 체계적이고 정확한 PC 및 보안 정보 제공
- 전문가와 사용자가 콘텐츠 생산 및 활용에 함께 참여
- 게임기, 영화예매권 증정 오픈 이벤트 진행

 

글로벌 통합보안 기업인 안철수연구소(대표 김홍선, www.ahnlab.com)가 최근 신뢰도 높은 지식을 공유하는 ‘PC지식 커뮤니티'(http://pc.ahnlab.com/bluebelt_pcdic/pcdic_main.do) 서비스를 개시했다.
 
‘PC지식 커뮤니티'는 기존 ‘PC백과’와 ‘커뮤니티’를 통합 및 대폭 개선한 것으로 PC의 오작동이나 보안 문제에 특화한 지식 서비스이다. 국내외 인터넷 보안 서비스 중 최초이자 유일하게 집단 지성에 의해 보안 문제를 해결하고 지식을 공유하는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다.
 
이 서비스는 국내 IT 환경의 취약한 보안 체계와 인프라로 인해 정보 유출에 무방비한 상황에서 개인 사용자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한 것이다. 특히 관련 법이 정비되어 있지 않고 부정확하거나 왜곡된 정보들이 많은 현실에서 신뢰할 수 있는 정확한 분석과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이 서비스의 특징은 ♦ 메뉴가 정보의 형태별로 체계적으로 구성됐으며(보충 자료 참고) ♦ 사용자가 직접 참여해 콘텐츠를 생산 및 활용할 수 있으며 ♦ 전문가가 함께 참여해 정보의 신뢰도가 높다는 점이다. 검색 기능도 제공돼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다.
 
사용자는 PC에 생긴 문제를 빠르고 정확하게 해결하고 싶을 때나 PC 활용, 업그레이드 노하우가 궁금할 때 손쉽게 ‘PC지식 커뮤니티'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나만의 노하우와 전문 지식을 공유하고 싶은 사용자는 지식을 나눔으로써 보람을 얻을 수 있다. 커뮤니티의 활동이 우수한 회원은 매월 ‘이달의 고수’로 선정되며 8회 이상 선정되면 명예의 전당에 등록된다.
 
한편,‘PC지식 커뮤니티'에서는 서비스 개시를 기념해 10월 8일(정오)부터 11월 7일까지 다양한 이벤트가 열린다. 연이어 10회 이상 방문한 사용자, ‘PC지식 커뮤니티’ 관련 퀴즈 정답자, 질문&답&노하우를 총 15회 이상 등록한 회원들 중 102명은 게임기와 영화예매권 을 받게 된다.
 
안철수연구소 인터넷사업팀 민성희 팀장은 “연이은 해킹, 개인 정보 유출 사고로 일반인들의 피해가 증가하고 있지만, 정작 체계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전문적 보안 정보를 구할 곳이 없어 어려움을 겪고 있다. 사용자들이 ‘PC 지식 커뮤니티’에서 제공하는 유용하고 정확한 정보로 안전한 PC 환경을 유지해나갈 것이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보충 자료>---------------------------------------------------------------
 
l ‘PC지식 커뮤니티'의 메뉴 구성

 
‘PC지식 커뮤니티'는 질문&답하기, 노하우 공유, 안랩 통신, 고수 이상의 고수, 내 활동 현황 보기로 구성돼 있다.
 
[질문&답하기]는 PC/보안 문제에 대해 회원 간, 회원 대 안철수연구소 전문가 간 Q&A를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게시판이다. 보안/바이러스, 스파이웨어, 개인정보보호, 윈도우,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인터넷 사용, 멀티미디어 등의 하위 메뉴가 있다.
 
[노하우 공유]는 PC/보안 문제에 대해 회원의 노하우와 사용기, 리뷰 등을 등록할 수 있는 게시판으로 PC노하우, 보안 노하우 등의 하위 메뉴로 구성돼 있다.
 
[안랩 통신]은 안철수연구소 관련 소식이나 안철수연구소의 서비스를 받은 후의 후기를 남기는 게시판으로 열린 토크, 안랩 리포트, 고마워요 안랩 등의 하위 메뉴로 구성돼 있다.
 
[고수 이상의 고수]는 커뮤니티의 활동이 우수한 회원을 매월 선정해 공지하는 공간으로 8회 이상 선정되면 명예의 전당에 등록된다. 이달의 고수, 지식 점수 순위, 명예의 전당 등의 하위 메뉴로 구성돼 있다.
 
[내 활동 현황 보기]는 질문, 응답 등의 활동 현황을 토대로 등급, 전체 순위, 지식 점수 등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