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hnLab News

2008.10.06 안철수연구소, 안전한 ‘V3웹하드’ 본격 서비스 개시

by 보안세상 2020. 3. 23.

- 키보드 보안 및 악성코드/해킹 차단, 3중 백업 등 보안성 탁월
- 개인 4GB 평생 무료, 기업 20GB 50일 간 무료 혜택 제공
- 향후 보안관제 서비스 추가 제공 예정

 

 

 


글로벌 통합보안 기업인 안철수연구소(대표 김홍선 www.ahnlab.com)는 6일부터 안전한 온라인 스토리지 서비스인 'V3웹하드(AhnLab V3 Webhard)'를 전용 페이지(http://v3webhard.ahnlab.com)에서 본격 서비스한다고 발표했다.
 
‘V3웹하드’는 종전 ‘빛자루’ 사이트에서 제공되던 ‘파일자루’에 보안 기능을 대폭 강화해 신제품으로 선보이는 한편, 브랜드를 직관적으로 변경하고, 개인은 물론 기업까지 사용자층을 확대했다.
 
이번에 새로 단장한 ‘V3웹하드'의 특징은 ◆ 탁월한 보안 기능 ◆ 백업의 높은 안전성 ◆ 저렴한 가격 ◆ 다양한 기능 ◆ 손쉬운 사용법 등을 들 수 있다.
 
첫째, 종전에 비해 보안 기능이 대폭 강화했다. 로그인 및 사용 중에 해킹을 차단하고 각종 악성코드를 제거할 수 있도록 온라인 통합보안 서비스인 ‘안랩 온라인 시큐리티(AhnLab Online Security)를 탑재했다. 따라서 키보드로 입력되는 로그인 계정이 해킹으로 유출될 염려가 없으며, 사용 중 방화벽이 작동해 실시간으로 해킹을 방지할 수 있고, 바이러스나 스파이웨어 등 각종 악성코드를 예방/치료할 수 있다. 또한 향후 24시간 보안관제 서비스를 추가해 웹하드 서버에 대한 내/외부 침입 행위를 실시간 탐지 및 대응할 예정이다.
 
둘째, 백업의 안전성이 높다. 실시간 3중 백업으로 한 대의 서버에 장애가 생겨 서비스가 중단되거나 자료가 손실되어도 다른 서버에서 안전하게 서비스 및 저장해주므로 24시간 안전하다. 특히 안철수연구소의 기술력으로 구축한 CDN(콘텐츠 전송 네트워크) 기술이 안정된 속도를 제공한다.

 

셋째, 기존 동종 서비스에 비해 가격이 30~40%저렴하며 1, 3, 6, 12개월 단위로 구매할 수 있어 선택의 폭이 넓다. 파일 폴더 1GB 1개월 사용권이 5000원이며, 용량이나 사용 기간에 따라 5~20%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넷째, 동종 서비스 중 가장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즉, 파일 폴더, 링크 폴더, 백업 폴더, 미디어 폴더로 구분돼 있어 일반적인 저장과 백업은 물론 음원 파일이나 이미지 파일의 저장과 관리, 오픈 마켓 상품 등록에 유용한 다이렉트 URL 링크까지 제공한다. 다섯째, 이렇게 다양한 기능을 손쉽게 통합 관리할 수 있는 매니저 기능이 있어 사용하기가 수월하다.
 
안철수연구소는 'V3웹하드'의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10월 6일부터 11월 15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규 구매 고객에게는 구매 용량의 2배를, 재구매 고객에게는 휴대전화 30분 무료 통화권을 증정한다. 또한 12월 31일까지 무료 체험을 신청하는 개인 고객에게는 4GB 평생 무료 사용 혜택을 제공하며, 기업은 신청 기한 없이 언제든 신청하면 20GB를 50일 간 트래픽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안철수연구소 인터넷사업팀 민성희 팀장은 "V3웹하드는 최고의 정보보안 기업이 제공하는 안전하고 안정적인 웹하드 서비스이다. 개인 및 기업 사용자는 중요한 자료를 더욱 안전하게 저장할 수 있다."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