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hnLab News

2016.04.05 V3 모바일 시큐리티, 출시 2개월여 만에 누적 다운로드 50만 건 돌파

by 보안세상 2020. 4. 27.

- 2개월여 만에 구글플레이 누적 다운로드 50만건 기록, 1시간에 평균 320건 이상 다운로드 이루어진 셈
- 강력한 악성코드 검사 성능은 기본, 다양한 ‘프라이버시 보호’ 기능으로 사용자 공략


안랩(대표 권치중, www.ahnlab.com)은 자사의 스마트폰용 무료 보안 솔루션 ‘V3 모바일 시큐리티(AhnLab V3 Mobile Security,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ahnlab.v3mobilesecurity.soda)’가 4월 1일 기준 50만건의 누적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V3 모바일 시큐리티의 누적 다운로드 50만 돌파는 국내 출시(2016. 1. 28) 2개월여만에 달성한 것으로, 이는 1시간에 평균 320건 이상 다운로드가 이루어진 셈이다.

특히, V3 모바일 시큐리티는 글로벌 테스트로 검증된 악성코드 탐지 성능과 ‘프라이버시 보호’를 위한 독특한 부가기능(보충자료 참조)으로 사용자들의 입소문이 더해지며 광고 등의 대규모 마케팅 투자 없이 짧은 시간 내에 5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스마트폰은 사진, 동영상, 인터넷방문기록 등 사생활 정보의 집합체라고 할 수 있으며, 사용자들 사이에서는 단순 악성코드 방어나 사용편의성 부가기능을 넘어 ‘프라이버시 보호’에 대한 필요가 높아지고 있다.

안랩 제품기획팀 김창희 팀장은 “V3 모바일 시큐리티는 악성코드방어는 물론 프라이버시 보호가 중요한 시기에 해당 기능을 제공한 것이 주효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안랩은 V3 모바일 시큐리티의 글로벌 최상위권의 보안성능을 이어가는 동시에 사용자가 꼭 필요한 다양한 프라이버시 보호 기능을 추가한다는 계획이다.


[보충자료] V3 모바일 시큐리티
‘V3 모바일 시큐리티’는 기존에 스마트폰 기본 탑재 방식으로 제공되는 ‘V3 모바일 스탠다드 2.0’ 대비 ▲악성코드 검사기능 강화 ▲다양한 사생활 보호 기능 탑재 ▲쉽고 빠른 보안점검 기능 탑재 등 악성코드 검사 위주에서 사용자 중심의 생활 보안 솔루션으로서의 성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현재 내 스마트폰의 앱이 어떤 정보/권한에 접근하는지 확인하는 기능, 사적인 사진을 숨기는 기능, 특정 앱 잠그기, 인터넷 접속 히스토리 삭제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 보호에 최적화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