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hnLab News

2016.01.26 안랩, '아마존웹서비스(AWS)고객을 위한 원격보안관제 서비스' 개시

by 보안세상 2020. 4. 26.

“보안관리 부담없이 AWS 서비스 이용하세요”

 

- ‘아마존웹서비스’ 이용자 직접관리 영역 중 네트워크/방화벽 보안에 대한 전문 관리 제공

- 고객의 보안 직접관리 부담 경감, 수준높은 보안 관리 및 보안 인텔리전스 활용 가능

 

 

안랩(대표 권치중, www.ahnlab.com)이 아마존 웹 서비스(Amazon Web Service, 이하 AWS, 보충자료 참조) 사용 고객의 클라우드 서버의 보안을 원격으로 관리해주는 ‘AWS 고객을 위한 안랩 원격보안관제 서비스'를 개시했다.

 

안랩의 이번 서비스는 AWS를 이용하는 고객이 직접 수행해야 하는 서비스 관리영역(*) 중, 네트워크 및 방화벽 보안을 안랩의 침해대응(CERT) 전문 인력이 원격으로 모니터링 및 관리해주는 서비스다.

*AWS 인프라스트럭처 서비스에 대한 책임 공유 모델: AWS 이용 시 AWS와 고객 간 관리영역이 나뉘어 운영 책임이 분산되는 것. 데이터 센터, 컴퓨팅, 스토리지, 데이터베이스 등 AWS 자체 관리영역과 고객 데이터, 네트워크&방화벽, 어플리케이션 관리 등 고객 관리 영역으로 나눠져 있다.

 

이 서비스로 AWS 서비스 이용 고객은 높은 전문성이 필요한 보안영역에 대한 직접 관리 부담을 줄이고, 전문 인력이 제공하는 수준높은 보안관제 서비스 및 보안 위협에 대한 추가 정보도 제공 받을 수 있다.

 

안랩의 ‘보안관제센터(SOC. Security Operation Center)’의 전문 관제인력이 ▲고객의 클라우드 서버 상시 모니터링, ▲클라우드 환경 내 보안 솔루션 운영 및 보안 위협 분석, ▲고객에 최적화 된 보안정책 설정 및 운영 등 AWS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보안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고객이 현재 보안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데이터 시각화 대시보드를 제공하고, 정기/비정기 관제 보고서로 최신 보안 동향, 탐지 이벤트 분석 등 보안 인텔리전스(security intelligence)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고객 스스로 보안수준을 판단하고, 위협정보를 활용해 수준높은 보안관리를 수행할 수 있다.

 

안랩 서비스사업부의 방인구 상무는 “안랩은 아마존과 공식파트너를 맺고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는 클라우드 보안 관제의 퍼스트무버(First Mover)”라며 “안랩의 침해대응 노하우와 보안관제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새로운 IT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보안관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안랩은 이번 AWS 고객을 위한 원격보안관제 서비스 개시를 기념해, 무료체험을 신청하는 선착순 10개 기업에 해당 서비스를 한 달간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문의 및 신청은 안랩의 영업대표 또는 이벤트 전용 이메일(mssevent@ahnlab.com)로 하면 된다.

 

 

[보충자료]

AWS(Amazon Web Service)

AWS는 아마존닷컴이 제공하는 세계 최대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이다. AWS는 고객에게 가상 서버, 가상 스토리지 구축, 데이터베이스 저장 등 클라우드 환경의 인프라를 제공해 고객이 편리하고 안정된 웹 환경에서 사업을 전개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한다. AWS는 글로벌 대형 기업부터 스타트업까지 전 세계 100만개 이상의 기업이 이용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