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hnLab Inside

V3 365 클리닉의 원격 서비스를 지원하는 PC주치의 고영욱 팀장

by 보안세상 2020. 3. 23.

2008.06.09

 

 

“오늘도 일곱 분의 회원님 PC로 왕진 다녀왔습니다."

사람 좋은 웃음으로 인터뷰를 시작한 고영욱씨는 다른 PC주치의 상담원들의 교육은 물론 실제 상담까지 진행하는 ‘코치 겸 선수’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PC주치의’에게 내 PC를 믿고 맡길만한지 회원분들께 확인시켜 드리고자 인터뷰를 요청했다는 말에 고영욱씨는 긴장감과 자신감이교차하는 표정을 지어 보입니다.

 

 

원격 서비스를 받게 될 때 걱정 중에 하나가 보이지 않는 담당자가 네트워크 선 저 너머에서 내 PC를 관리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시간과 비용 절약에 번거로움까지 덜 수 있는 장점에도 불구하고, 선뜻 원격 서비스를 받는 것이 걱정되는 이유도 그 때문이죠. 그렇다면 V3 365 클리닉의 PC주치의는 믿을 만 할까요?

 

“V3 365 클리닉에서 원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상담원은 안철수연구소 제품 및 보안 문제 뿐 아니라 윈도 시스템 오류 해결 및 어플리케이션 사용에 높은 기술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대부분 이전에 HP나 Dell PC 엔지니어 경력을 갖고 있어 하드웨어 관련 전문성도 높지요.”

V3 365 클리닉 PC주치의 서비스는 아침 9시부터 밤 11시까지 2 교대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잠시 숨 돌릴 짬도 없이 밤늦게까지 빠듯하게 진행되는 상담 일정 중에서도 빠지지 않는 것이 상담원 대상의 교육이라고 고영욱 팀장은 강조합니다. 특히 고객과의 신뢰를 바탕으로 한 서비스인 만큼 서비스 마인드 교육이 가장 우선시 된다고 합니다.

 

“매일 점검 회의 및 정기적인 교육과 관련한 테스트까지 철저하게 진행됩니다. 교육 시 가장 우선 되는 것은 고객지원 마인드 교육입니다. 아무리 업무 스킬이 높고, 업무 처리가 뛰어나도, 제일 기본적으로 가져야 할 것은 고객 응대시 필요한 마음이니까요. 또한 고객 정보에 대한 비밀성과 보장성에 대한 고객 보안정보 교육 또한 철저하게 진행됩니다.”

 

PC주치의를 진행하면서 예상보다 기초적인 부분에서 PC 사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회원분들이 많다는 것에 놀랐다고 합니다. 정말 1-2년 동안 한번도 PC 점검을 하지 않고 사용하는 분들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고 고영욱 팀장은 전합니다.

 

“대략 점검 시간을 1시간 내외로 잡고 있는데 회원분 상황에 따라 2시간 넘게 최대 5시간까지 걸려 문제를 해결해 드린 경우도 있습니다. 감염된 바이러스나 수 년간 한번도 사용하지 않은 프로그램이 수두룩하게 검색되는 것을 보고 회원분들이 더 놀라시는 경우가 있죠. 정기적인 PC점검의 필요성을 설명드리면 매우 공감들을 하시죠. 그럴 때 저희들도 뿌듯함을 느낍니다. PC주치의의 필요성이 단순히 PC문제 해결이 아닌 PC 사용의 올바른 안내와 전파에 있다고 생각하거든요.”

고영욱 팀장은 고객 상담을 마치기 전에, 정기적인 검사와 인터넷하드 이용을 꼭 강조한다고 합니다. “실시간 검사를 설정하거나, 일주일에 한번이라도 엔진 업데이트와 악성코드 검사만 해도 안전한 PC를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인터넷 하드’ 사용을 권하고 있죠. 중요 데이터를 별도 관리 없이 이용하시는 분들이 너무 많은데 인터넷하드를 이용하여 정기적으로 데이터를 보관하시는 습관을 강조 드립니다.”

 

스스로를 올바른 PC사용의 전도사로 생각한다는 고영욱 팀장. 사람마다 개성이 다르듯, PC의 모습도 용도도 모두 다르다고. 그래서 회원 한 분, 한 분에게 맞춰가는 서비스 제공을 통해 언제나 안전하고 즐거운 PC 사용을 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각오를 내비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