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hnLab News

2014.12.04 안랩 트러스가드, ‘2014 TTA 시험인증 대상’에서 우수상 수상

by 보안세상 2020. 4. 21.

- 높은 성능, 지능형 위협 대응 기능 제공, 글로벌 성장가능성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네트워크 분야 우수상 수상

 

 

안랩(대표 권치중, www.ahnlab.com)은 자사의 네트워크 통합보안 솔루션 ‘안랩 트러스가드(AhnLab TrusGuard, 이하 트러스가드)’가 정보통신기술협회(협회장 임차식, www.tta.or.kr, 이하 TTA)에서 시행하는 ‘2014 TTA 시험인증 대상’에서 높은 성능을 인정받아 네트워크 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발표했다.

 

올해로 4회를 맞이하는 ‘TTA 시험인증 대상’은 TTA를 통해 시험인증을 받은 제품 중 우수제품을 포상하는 제도로, 네트워크, 이동통신, 방송융합, ICT융합 등 다양한 분야의 제품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심사위원장, 분야별 외부 전문가, TTA 정보통신시험인증연구소장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은 엄정한 심사를 거쳐, 전 분야 제품 중 대상 1, 최우수상2, 우수상 4, 특별상 1개 등 8개 제품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이번 대상에서 트러스가드는 ▲전용 아키텍쳐 기반 대규모 트래픽을 고속 처리할 수 있는 우수한 성능 ▲지능형 위협 방어를 위한 국내환경 특화 애플리케이션 컨트롤 기능 제공 ▲2014년 글로벌 시장조사기관의 보고서에 국내 유일 등재 등 글로벌 성장 가능성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네트워크분야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차지했다.

 

트러스가드는 대규모 트래픽과 대용량 세션(PC PC 간 통신을 위한 연결 정보)을 고속으로 처리하는 고성능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이다. 높은 수준의 방화벽 성능을 제공하며, 외부에서 효율적이고 안전하게 내부 시스템에 접속할 수 있는 VPN(가상사설망, Virtual Private Network)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애플리케이션 컨트롤(Application Control)’ 기능을 탑재해 APT 등 고도화된 최신 보안 위협에 악용되고 있는 P2P, 웹하드, 메신저, SNS 등 수백여 개의 애플리케이션 데이터에 대한 실시간 분석 및 행위 제어 기능을 제공한다.

 

안랩 권치중 대표는 “이번 수상은 트러스가드의 기술력을 다시 한번 입증 받은 것”이라며, ”국내외에서 인정받은 기술력으로 고객에게 안전한 네트워크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트러스가드는 다수의 국내 기업, 공공기관, 학교, 병원 및 금융권을 중심으로 대형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태국, 말레이시아 등 해외 국가의 정부기관 및 기업에도 공급되어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