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hnLab 보안in

안랩 김홍선 대표 퇴임식

by 보안세상 2020. 4. 18.

2013.12.20

 

12 19, 안랩 김홍선 대표의 퇴임식이 진행되었다. 김홍선 대표는   대표로서의 마지막 메시지를 임직원들한테 전했다. 퇴임식이 진행된 안랩 사옥 1층에는  디딜 틈이 없을 만큼 많은 임직원들이 모여들었다.


2008
 8 안랩의 4 CEO 선임된 이래 지난 5 4개월  안랩을 이끌어온 김홍선 대표는 연간 매출을 500억대에서 1300억원까지 끌어올렸으며, 안랩을 글로벌 기업으로 만들겠다는 꿈을 현실로 만들었다. 퇴임식 시작 후 상영된 영상에는 지난 시간 동안 그가 안랩을 위해 헌신했던 모습이 담겨있어 직원들의 마음을 울렸다.
 
 

김홍선 대표는 퇴임사 때 크게 '긍정적인 마인드' '뚜렷한 목표', '열린 마음'라는 3가지 말을 전했다. 긍정성이 사라지면 사람과 조직 모두가 힘들어진다는 말과 함께, ‘긍정적인 마음을 항상 지니고 있으면 절망적인 상황도 이겨낼 수 있다고 하였다.

 

김 대표는 또한 뚜렷한 목표를 설정하고 계속 추진해야 한다는 메시지와 함께 제품에도 정체성이 있으니 끊임없이 고민하라고 말과 함께, 타인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열린 마음을 항상 지닐 것을 당부했다.

 

김 대표는 같이 일할 수 있어 정말 행복했다는 진심어린 말을 끝으로 퇴임사를 마무리했다. 퇴임사 후 안랩 권치중 신입 CEO가 나와 감사패를 전했으며, 안랩 직원들은 안랩을 위해 헌신했던 그의 열정에 대한 감사의 뜻으로 뜨거운 박수를 보냈다.  <Ah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