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hnLab News

2014.02.13 V3 모바일, 높은 진단율로 AV-TEST 글로벌 인증 획득

by 보안세상 2020. 4. 18.

- 안랩 V3모바일, 악성코드 샘플 진단율 100% 기록
- 13.0 만점에 12.5점으로 AV-TEST 인증 획득

안랩(CEO 권치중, www.ahnlab.com)의 모바일 보안 제품인 'V3 모바일’이 독립 보안제품 성능 평가 기관인 AV-TEST[www.av-test.org]가 실시한 최근 1~2월 모바일 보안제품 테스트[보충자료 참조]에서 높은 점수로 인증을 획득했다.

안랩은 연속 7회 인증을 획득하며 모바일 보안 분야에서도 글로벌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특히, 악성코드 샘플을 100% 진단하며,  13.0 만점에 12.5점으로 인증을 획득(9.0점 초과 득점 시 인증 통과)했다.

 

이번 테스트는 AV-TEST 1월에 시만텍, 맥아피 등 전세계 30개 모바일 보안 제품을 안드로이드 환경에서 진행했고, 28개 제품이 테스트를 통과했다.

 

V3 모바일은 이번 테스트에서 악성코드 진단율 100%를 기록해 탐지율[Protection]에서 6.0만점을 기록했다. 제품 실행 시 단말기의 성능에 미치는 영향 및 구글/써드파티 앱 진단을 평가하는 사용편의성[Usability]에서 5.5점을 획득했다. 이밖에 악성코드 탐지 이외에 도난 방지[Anti-Theft] 기능, 스팸 전화·문자 방지 기능 등으로 부가 보안 기능에서도 추가 점수를 획득해 총점 12.5점을 기록했다.

 

안랩 이호웅 시큐리티대응센터장은 “최근 모바일 악성코드와 스미싱 시도 급증 등 모바일 보안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안랩은 잇따른 국제 인증 획득으로 모바일 분야에서도 글로벌 수준의 기술을 갖추었음을 증명했으며,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외 모바일 보안시장 공략을 강화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V3 모바일은 AV-Test 인증 획득 이외에도 2013 8월 또 다른 국제 인증기관인 AV-Comparatives의 테스트에서 진단율 1위를 기록하는 등 다양한 국제 인증을 획득했다. 검증된 악성코드 분석 능력과 글로벌 수준의 대응 체제를 바탕으로 신종 모바일 악성코드에 즉각 대응할 수 있고, 타사 대비 검사 속도와 진단율은 높고, 프로그램 설치 사이즈 및 메모리 사용량과 CPU 점유율은 낮은 것이 강점이다. 현재 삼성[갤럭시 제품군] LG[옵티머스 제품군]의 스마트폰에 기본 탑재되어 있다.

 

한편, 안랩은 스미싱 탐지 전용 무료 앱인 ‘안랩 안전한 문자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ahnlab.safemessage]를 구글 플레이에 등록해, 출시 석 달 만에 약 10만건이 다운로드 되는 등 스마트폰 사용자들의 인기를 얻고 있다. <Ahn>

 


<보충자료>

 

AV-TEST의 모바일 보안제품 테스트

모바일 보안제품 평가는 권위 있는 글로벌 보안제품 성능 평가기관인 AV-TEST 2013 1월부터 새롭게 시작한 모바일[안드로이드] 보안제품 성능 테스트다. 악성코드 탐지율, 오진, 모바일 디바이스 성능 저하율, 부가기능 등 다양한 측면에서 보안제품의 성능을 테스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