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hnLab News

2013.09.23 안랩, 자사 고객센터 사칭 스미싱 주의보

by 보안세상 2020. 4. 17.

-문자 내 URL 클릭 시 악성 앱 설치

-URL 클릭 금지, V3 Mobile로 진단/삭제해야

 

안랩은 최근 자사 고객센터와 쇼핑몰 번호를 이용한 스미싱 문자가 대량 발송되어 사용자 주의를 당부했다.

 

안랩 고객센터 번호(1577-9880)와 안랩몰 구매라인 번호(1588-3096)로 전송된 문자 내용은 [알리미]형사 소송건으로 법원 출석서가 발부되었습니다.' 라는 문구와 '단축 URL’이.

 

안랩은 사용자에게 문자를 보낼 때 URL을 보내지 않으므로 URL이 들어간 유사문자를 받았을 경우 즉시 삭제하는 것이 안전하다고 밝혔다.

 

이미 URL을 클릭한 사용자는 '특정 웹사이트로 접속하며 특정 앱 설치유도' 메시지 창이 뜰 경우 설치하지 말아야 한다. 또한 앱 설치까지 마친 경우에는 즉시 V3 Mobile 엔진 업데이트 후 진단, 삭제해야 한다.

 

안랩은 V3 Mobile V3 Mobile+ 관련 악성 앱에 대한 엔진 업데이트를 완료(진단명: Android-Spyware/Langya.A96AC, Android-Trojan/SMSstealer.A96AB)했다며 V3 Mobile 업데이트 및 정밀 검사를 해보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안랩은 또한 통신사 대리점에 문자 발송자를 확인해 경찰에 수사를 의뢰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안랩 이호웅 시큐리티대응센터장은 “믿을 수 있는 업체의 전화번호로 발신 번호를 임의 설정해 사용자가 URL을 클릭하도록 유도하는 수법이다.  해당 기업과 연관성이 없는 메시지 내용에 대해서는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며, 특히 URL을 포함한 문자는 함부로 클릭하지 말아야 한다.”라고 주의를 당부했다. <Ahn>


*
첨부 이미지 설명

안랩사칭스미싱앱아이콘.PNG – 이미지와 같은 악성 앱이 설치된 경우 클릭하지 말고 V3 Mobile 엔진 업데이트 후 진단, 삭제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