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hnLab News

2008.05.21 V3, 오진없이 100% 진단율로 국제인증 체크마크 획득

by 보안세상 2020. 3. 22.

안철수연구소의 통합 보안백신 V3가 2008년 5월 "CheckMark(http://www.westcoastlabs.com/)" 테스트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트로이목마" 부분에서 오진없이 100% 진단하여 인증을 획득하였습니다. 이로써 V3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한번도 탈락한 적 없이 "체크마크"인증을 연속으로 획득했습니다.

국제인증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현재 전세계적으로 활동중인 악성코드 목록인 와일드리스트(Wildlist)에 대해 단 1개의 오진(False Positive)없이 100% 진단해야 합니다.

안철수연구소는 지난 2003년, 해외시장에 본격 진출하면서 "바이러스블러틴(www.virusbtn.com)"의 "VB100 어워드"나 "체크마크" 등 공신력 있고 권위있는 국제인증을 획득해 오고 있습니다. 백신 등 보안제품에 대해 엄격하고 까다로운 테스트를 실시하는 가장 권위 있고 공신력 있는 국제 인증 중 하나인  "바이러스블러틴"은 총 7번의 인증을 획득해 오고 있습니다. 이러한 국제인증은 미국, 유럽을 제외한 비서양권에서는 안철수연구소가 가장 많이 획득하였습니다. 

또한 V3는 지난해 세계 백신 업계 최초로 최고 등급인 EAL4(Evaluation Assurance Level 4) 등급으로 국제정보보호평가기준인 CC(Common Criteria; 국제공통평가기준)인증 획득함으로써 글로벌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안철수연구소는 지속적으로 국제 인증에 참가해 글로벌 시장에서 순수 토종 정보보안 기술의 우수성과 제품의 신뢰성을 강화해 나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