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hnLab 보안in

컴 느려 고민이던 H씨, 전화 한통으로 안랩 PC 주치의와 만나다

by 보안세상 2020. 4. 11.

2011.05.12

 

PC로 업무와 인터넷 뱅킹을 이용하던 직장인 H씨.
H씨는 어느 날 갑자기 인터넷 뱅킹 접속이 되지 않는 당황스런 일을 겪게 됐다. 이 일이 발생하기 전부터 PC와 인터넷 속도도 눈에 띄게 느려졌다. H씨는 이런 정황을 종합해 본 결과 악성코드로 인한 문제인 것 같다고 판단했다. 그래서 인터넷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백신으로 악성코드를 삭제하고 문제를 해결했다.

그런데 얼마 지나지 않아 또다시 같은 증상이 나타났다. 이번에도 악성코드 문제이려니 하고 또 다시 무료 백신을 설치했다. A사, B사, C사 여러 가지 제품을 다 사용해 보았다. 그런데 이번에는 소용이 없었다. 결국 해결 방법으로 C 드라이브 포맷을 선택했다. 무려 5번이나 포맷을 했으나 결국 허사였다.


안녕하세요. 안랩인입니다. 남의 일이 아니라구요? 컴퓨터를 사용하시다보면 이러한 경험이 많으실 텐데요. 결국 다 포기하고 포맷으로 해결해보려 하지만, 내 컴퓨터, 만만치 않습니다.

 

“PC에 문제가 생기면 악성코드만 삭제하면 되는 줄 알았죠.”


안철수연구소 홈페이지 “PC 주치의 사용기 생생~릴레이~!”에 사용 후기를 남겨주신 고객의 사례입니다. H씨는 고민 끝에 안철수연구소의 V3 365 클리닉을 구매했고PC 주치의 서비스를 받았습니다.

H씨는 사전 예약한 후 PC 주치의에게 원격 진단을 받게 되었습니다.

 

PC 주치의는 H씨의 PC가 느린 이유가 무엇인지를

 설명해주고, 이를 전문가가 직접 하나하나 해결해줍니다. PC 주치의는 우선 H씨의 컴퓨터에서 악성코드로 추정되는 파일은 어떤 것인지 꼼꼼히 설명해주고 이를 삭제했습니다. 또 전원 옵션을 변경하여 PC에 사용되는 성능을 최대화하고 시작 프로그램 서비스 조정 등을 통해 PC를 좀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H씨는 "인터넷 옵션 기본값 복원이나 시작 프로그램에 등록된 의심 파일을 백업한 후 삭제 해주는 등 간단한 문제부터 BHO(Browser Helper Object, IE와 같이 동작하면서 기생하는 프로그램)를 백업하고 삭제하거나 디스크 오류 검사를 꼼꼼하게 해주었다”며 “PC에 익숙하지 않은 내가 챙기기에는 벅찬 문제들을 많이 해결해 주어서 무척 만족스러웠다”고 평가했다.

 


PC 주치의는 문제 해결 후 모든 서비스가 정상으로 가동되는지 확인하고, H씨에게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버전 업데이트가 필요하다는 것과 V3 365 클리닉 서비스가 3대까지 설치 및 점검 가능하다는 것을 안내한 후, 모든 서비스를 종료했습니다.

 


H씨는 “V3 365 클리닉 PC 주치의를 이용하기 전에는 무료 백신을 널려 있는데 뭐 하러 백신을 돈 주고 사야 하는지 고민했다. 하지만 서비스를 이용해 보니 V3 365 클리닉이 단지 악성코드 문제만 해결해 주는 것이 아니라 PC의 모든 문제를 해결해주는 ‘주치의’ 그 자체였다”고 말했습니다.


 

PC주치의는 안철수연구소의 PC전문가들이 PC에 발생한 다양한 문제에 대해 원격지에서 문제가 있는 PC로 접속하여 알아서 해결해주는 V3 클리닉의 원격지원 서비스입니다.

 

PC가 이유없이 느려질때, 악성코드에 감염되었는지 의심스러울 때, 내 PC의 상태를 알고 개선하고 싶을 때, 게임 중 잦은 인터넷 오류가 뜰때, 이럴때 문의하시면 됩니다. 즐거운 인터넷 생활 하세요~! Ahn

PC 주치의 사용이 가능하신 분은?
V3 365 PC주치의(1년권), PC주치의 토털(1년권) 사용자 : 연간 무제한 이용 가능
V3 365 PC주치의(1회권), PC주치의 토털(1회권) 사용자 : 연간 1회 이용 가능


 

http://v3clinic.ahnlab.com/v3clinic/site/story/experienceInfoView.do?boardSeq=501048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