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hnLab 보안in

광고성 홈페이지, 안뜨게 하는 방법 없나요?

by 보안세상 2020. 4. 10.

2011.03.29

 

Q.
안녕하세요? 안랩인님.
저는 모든 생활을 검색을 통해 즐기는 남학생입니다.
얼마 전부터 제 컴퓨터에 이상한 증상이 생겨서 문의드립니다.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을 하면, 이상한 사이트가 뜨거나 광고성 홈페이지가 계속 뜹니다. 포털 사이트에 검색을 하면 나타나는 이상한 사이트와 광고성 홈페이지, 안 뜨게 하는 방법은 없나요? 대답해 주세요~!


Re:
안녕하세요. 안랩인입니다. 그간 고생이 많으셨겠네요.
말씀하신 증상은 '애드웨어'라고 불리는 프로그램 때문입니다. 악성코드와는 다른 개념으로, 사용자의 동의 하에 설치되기 때문에 백신이 애드웨어를 전부 진단하기 어려워 사각지대에서 종종 사용자들을 귀찮게 하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포털 사이트의 검색 때문이 아니라 '리워드 프로그램' 때문에 광고성 홈페이지가 뜰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와 같은 상황이 즐거운 웹 서핑을 방해할 정도로 지속된다면  먼저, [프로그램 추가 제거]에서 '리워드 관련 프로그램'을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또는 다음과 같은 순서로 리워드 관련 프로그램을 삭제하시면 됩니다^ ^

* 참조 :리워드 프로그램이란 어떤 쇼핑몰에서 포인트를 쌓든 사용자가 현금처럼 인출해서 사용할 수 있게끔 도와주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리워드 서비스와 이에 관한 부작용은 리워드 서비스, 혜택 뒤에 숨겨진 불편한 진실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인터넷 창에서 “도구”를 클릭한다.

2. 인터넷 옵션을 클릭한다.

3. 프로그램을 클릭한다.

4. 추가 기능 관리를 클릭한다.

5. 불필요한 프로그램을 선택하여 “사용 안 함” 또는 “ActiveX 삭제”를 클릭한다.

 

Re: Re: 악성코드와 애드웨어 치료법 좀 가르쳐주세요.

악성코드는 최신 백신을 유지하고 보안 패치 역시 최신으로 유지해서 감염을 방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애드웨어를 예방하려면 백신 사용은 물론 ActiveX를 무조건 허락 및 허용하시면 안됩니다.

Re: Re: 제가 악성코드, 애드웨어 감염이 되었는지 알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악성코드는 백신 정밀 검사를 통해 감염 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애드웨어는 백신 정밀 검사와 함께 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불필요프로그램이 있는지 혹은 시스템 구성 유틸리티의 시작 프로그램 리스트에서 불필요한 프로그램이 있는지 살펴봄으로써 확인 가능합니다.

 


즉, 악성코드와 애드웨어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1. 사이트가드와 같은 웹 브라우저 보안 프로그램을 이용하고
2. V3 Lite 혹은 V3 365를 최신 엔진 버전으로 유지하며 실시간 감시 기능을 반드시 켜놓고
3. ActiveX는 반드시 필요한 경우에만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즐겁고 안전한 인터넷 생활 하시기 바랍니다^^ Ah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