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hnLab 보안in

나를 미치게 만드는 인터넷 창 꺼짐! 어떻게 해결할까?

by 보안세상 2020. 4. 10.

2010.12.16

 

Q.
안녕하세요?
저는 웹 서핑을 자주 즐기는 대학생 입니다. 카페 활동~ 뉴스 검색~ 인터넷 쇼핑~으로 저녁시간을 보내는 게 제 낙이지요. 그런데!!! 요즘 제 컴퓨터가 말썽을 부립니다. 언젠가부터 제 멋대로 창을 꺼버려요 ㅠㅠ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처음 클릭할때는 별 문제 없이 창이 잘 나타납니다. 그런데 포털사이트나 카페에 들어가려고 클릭하면 창이 자꾸 꺼져요. 다른 걸 만지지도 않았는데 원래 있던 창 마저 같이 꺼져버리구요.

다 써놓은 메일이 날아가버리질 않나, 쇼핑몰에서 막 결제를 하려는데 꺼져버리질 않나.. 이것 때문에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니예요. 매 순간 살얼음판을 디디는 심정으로 인터넷을 하고 있습니다. 득도할 지경이예요 ㅠㅠ

B사 안티 바이러스 제품으로 검사도 해봤고, ActiveX로 들어가서 손상된 파일 삭제도 해봤는데 상태는 그대로예요. 이제 마음 편하게 인터넷 좀 하고 싶어요! 도와주세요 안철수연구소!!! 제발~~!~!


Ahn:

안녕하세요? 안철수연구소 입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창이 갑자기 꺼지는 이유는 여러 가지입니다만, 그 중 대표적인 이유 두 가지를 말씀 드리겠습니다.

 

첫번째는 IE 환경 설정이 꼬인 경우, 혹은 IE 환경 설정이 변조 및 삭제된 경우입니다. 간간히 IE 환경 설정 및 프로그램이 꼬인 경우가 있거든요.

 

일단 도구 -> 인터넷 옵션 -> 고급에 가서

원래 대로를 클릭하셔서 환경 설정을 초기화 해 보세요.

 

[그림1] 인터넷 창 상단에 있는 도구 인터넷 옵션을 클릭한다.

[그림2] “고급을 클릭한다.

[그림3] “원래대로를 클릭한다.

 

 

다른 하나는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같이 동작되는 BHO 때문입니다. 이는 'Browser Helper Object'의 약자로 IE와 같이 동작하면서 기생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추가 제거에 가셔서 Reward 프로그램들이 있다면 삭제하시고 불필요한 프로그램들도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삭제 방법은

 '갑자기 나타난 쇼핑몰 주소창, 예방 및 치료법!' 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그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IE를 업그레이드 해보시기 바랍니다. 현재 IE 6.0 버전을 사용하고 계시다면 8.0 이상의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IE 6.0은 여러 가지 보안 상의 문제로 인하여 최근 사용을 자제하는 방향으로 가고 있습니다.

 

또는 activeX를 설치해야 하는 사이트가 아니라면 가볍고 기능도 다양한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보는건 어떨까요? 대표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웹 브라우저로는 FireFox, Chrome, Safari 등이 있습니다.

 

그럼 늘 안전하고 편리한 인터넷 생활 하시기 바랍니다. ^^

이 글은 안철수연구소 홈페이지 안랩닷컴
보안정보 / 보안과 PC 상식 / 보안 기초정보
“인터넷 창이 자꾸 꺼져요.”
에서도 접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