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hnLab 보안in

실시간 검사에서 행위기반 탐지까지, V3 모바일 100% 활용법

by 보안세상 2020. 4. 10.

2010.11.30

 

지난 번에 포스팅한 '스마트폰, 네가지만 조심하면 스마트하게 쓴다!'란 글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난 번에 구체적으로 다루지 못했던 모바일 백신, V3 Mobile에 대한 내용을 알아 보고자 합니다. 

 

왜 스마트폰 백신이 필요할까요? 

스마트폰은 유무선망(3G, Wi-Fi )에 항상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악성코드에 자연스러운 전파 경로를 만들어 주어 더 큰 피해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또한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는 모바일 관련 비즈니스를 타겟으로 한 악성코드들은 개인 정보에 관한 데이터부터 금융거래 및 과금까지 다양한 목표를 노리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악의적인 목적으로 전파되는 웜, 트로이목마, 바이러스 등의 악성코드를 차단하기 위해서는  컴퓨터와 마찬가지로 스마트폰에서도 백신 활용을 생활화 하여야 합니다. 

 

스마트폰 백신, 어떻게 이용할 수 있나요? 

안철수연구소의 'V3 Mobile'은 안드로이드, 윈도 모바일, 심비안, 블랙베리 등 주요 스마트폰용으로 개발되어 공급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LG전자, 팬택 등에는 최초부터 탑재되어 있으므로 메뉴 페이지나 프로그램 탐색기 등을 이용해 V3 Mobile을 선택, 이용할 수 있습니다.

 

V3 Mobile 활용 방법은? 

1) V3 Mobile은 누구나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쉽고 편리한 UI를 선보입니다. V3 Mobile 화면에서 [업데이트] 버튼을 눌러 최신 버전을 다운받고, [검사하기] 버튼을 눌러 검사하면 완료됩니다.

2) 좀 더 확장된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메뉴에서 [환경설정]을 선택합니다.

*실시간 검사 
실시간 검사를 사용하면 악성코드에 감염되거나 감염된 파일이 전달되는 것을 막아 악성코드의 피해를 줄일 수 있습니다. 실시간 검사는 애플리케이션 동작시에만 자동으로 동작해 리소스 소모를 최소로 줄였으며, 악성코드가 발견되면 [실시간 검사 결과] 알림을 사용자에게 줍니다. , CPU 점유율, 전력 및 리소스 소모 등으로 실시간 감시를 끌 필요가 있는 경우 실시감 감시 기능을 Off 시켜놓으면 됩니다.

* 행위기반 탐지(안드로이드에 해당)
어플리케이션의 정보 접근 권한을 판단하게 되고, 과도한 개인 정보를 이용하는 어플리케이션에 대해서는 삭제 알림 기능을 제공합니다.

* 작은 설치 사이즈, 성능 저하 최소화
V3 Mobile 10년간 모바일 보안 솔루션을 개발, 제공해 온 안철수연구소의 기술이 집약되어 있습니다. 컴퓨터와는 또 다른 스마트폰의 특성을 고려, 프로그램 설치 사이즈 최소화, 특정코드 진단법을 통한 빠른 검색 속도 구현, 스마트폰 단말기 성능 저하 최소화 등에 탁월한 성능을 제공합니다.

스마트폰의 안전 수칙 꼭 지키고,  1 V3 검사도 잊지 않는다면 스마트폰 보안 사고 이상무!입니다. <Ah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