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hnLab 보안in

"오빠 장가 가면 내 컴퓨터는 누가 봐주죠?"

by 보안세상 2020. 4. 9.

2010.09.09

 

“PC에 관해 모르는 것이 있으면 항상 오빠가 해결해줬어요. 오빠가 결혼하고 나니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어요.”

 

8 31일 홈플러스 잠실점에서 안철수연구소 PC주치의 고영욱 팀장이 바로 이러한 고민에 시원한 해결책을 제시해 주었습니다. 고팀장은 "생활 속 보안위협과 30분으로 완성하는 안전한 PC사용 팁"이라는 주제로 PC 문제를 스스로 쉽게 해결하는 방법과 PC주치의를 통한 PC문제 해결법을 알기쉽게 설명해 청중들의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고영욱 팀장은 한 가족의 PC 생활상을 예로 들며 아버지가 뉴스를 검색하거나 어머니가 드라마를 다운받을 때, 아들이 이메일을 체크하거나 딸이 좋아하는 가수 홈페이지에 방문할 때 감염되기 쉬운 악성코드 및 개인정보 유출 경로를 소개하여 청중들의 경각심을 이끌었습니다.

 

또한 이러한 문제가 생겼을 때 해결 방법으로 첫째,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바이러스를 검사할 것. 둘째, 일주일에 한번은 반드시 정밀검사를 할 것을 권장했습니다. 특히 음식에도 유통기한이 중요하듯이 엔진 “유통기한”을 반드시 확인하여 항상 최신 엔진 업데이트를 잊지 말 것을 강조 했습니다.

 

그가 제시한 안전한 PC 생활 5가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적어도 3개월에 한번, 패스워드를 자주 변경한다. 내가 스팸메일 발송자가 될 수도 있다.
2. 
사이트가드를 설치하여 안전한 웹사이트를 이용한다
.
3. 
모르는 메일은 과감하게 삭제한다. 첨부파일을 누르는 순간 감염이 되는 수도 있다
.
4. 
정품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안전한 PC 사용을 생활화한다.

5. 프로그램 다운 시 V3 검사를 통해 안전성을 확보한다.

 

이날 고영욱 팀장은 PC 주치의를 직접 시연해 청중의 관심을 모으기도 했습니다. PC주치의는 혼자 해결하기 어려운 바이러스나 PC문제를 묻고 싶은 경우, PC 사용법이나 조작법에 대해 묻고 싶은 경우 전화나 웹에서 예약하여 편리한 시간에 이용할 수 있으며, 이용 시간은 오전 9시에서 오후 11시까지 입니다. V3 365 PC 주치의는 PC 주치의 홈페이지 또는 가까운 홈플러스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위 글은 안랩닷컴 보안정보 페이지에서도 제공됩니다.
안랩닷컴 보안정보 / 보안과 PC 상식 / 보안과 기초정보
[PC주치의가 제안하는 “내 PC, 안전하게 사용하기!”]
보안에 대한 더 많은 정보 안랩닷컴에서 찾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