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hnLab News

2012.02.24 안랩, 사보 블로그 200만 돌파

by 보안세상 2020. 4. 9.

-사내기자 및 대학생기자가 직접 컨텐츠 생산..공감 확대
-200만 번째 방문자 인증샷 등 사은 이벤트 진행

 

글로벌 보안 기업인 안랩(구 안철수연구소, 대표 김홍선, www.ahnlab.com)은 자사 사보 블로그인 ‘보안세상’(http://blogsabo.ahnlab.com)의 방문자 수 200만 명 돌파를 앞두고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보안세상’은 기업 문화를 사내에 전파하고 함께 살아가는 사회와 끊임없이 호흡하는 사보로서 블로그로 운영되는 이례적인 경우이다. 또한 일반 사보와 달리 기획부터 취재, 제작을 아마추어가 하는 것이 특징이다. 안랩 직원으로 구성된 사내 기자단과 전국 각 지역의 대학생으로 구성된 대학생 기자단으로 구성된다. 그만큼 풋풋하고 참신한 시각으로 누구나 쉽게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를 담아 기업과 고객 간 의사소통의 간격을 좁혀왔다. 지난 2003년 7월에 창간되어 2009년 3월 실시간 양방향 소통을 하기 위해 블로그로 변신했다.
 
‘보안세상’에는 두 가지 의미가 있다. 하나는 기업 문화를 보여주는 창으로서 안랩(Ahn)을 널리 알려(報) 세상 사람들과 소통하겠다는 의미이다. 또 다른 의미는 정보보안 관련 콘텐츠를 공유함으로써 보안이 일상이 되는 안전한 네트워크 세상을 만들겠다는 것이다.
 
안랩은 ‘보안세상’의 방문자 200만명 돌파를 기념하고 독자와 커뮤니케이션을 확대하기 위해 사은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200만 번째 방문자 인증샷’ ‘200만 돌파 기념 퀴즈’ ‘보안세상에 게시되길 바라는 주제 공모’를 오는 2월 29일까지 진행한다. 정답자 및 우수작 투고자에게는 ‘V3 365 클리닉 스탠다드’ 패키지와 안랩의 역사를 담은 도서 ‘세상에서 가장 안전한 이름 안철수연구소’, 2012 안랩 다이어리를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한편, 안랩은 다양한 채널을 활용해 정보를 공유하고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다. 기업 공식 블로그 ‘세상에서 가장 안전한 이름(http://blog.ahnlab.com), 김홍선 대표의 지식 블로그(http://ceo.ahnlab.com), 실시간으로 보안 위협에 대처하는 ASEC(시큐리티대응센터) 블로그(http://asec.ahnlab.com)를 함께 운영하며 IT 트렌드와 실시간 보안 상황을 전해왔다. 또한 기업 트위터(http://twitter.com/AhnLab_man), CEO 트위터(http://twitter.com/hongsunkim)로도 활발히 소통 중이다. <Ah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