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hnLab News

2011.12.19 안철수연구소, 임원 승진 인사

by 보안세상 2020. 4. 9.

- 조시행 전무, 김기인 전무 등 5명 승진

 

글로벌 종합보안 기업인 안철수연구소(대표 김홍선, www.ahnlab.com) 19일 임원 승진 인사를 발표했다.

 

안철수연구소는 이번 인사에서 조시행 상무와 김기인 상무를 각각 전무로 승진 선임하고, 임영선 상무보와 고광수 상무보를 상무로, 성백민 부장을 상무보로 승진 선임했다.

 

[사진] 조시행 전무

조시행 전무는 1995년 창립 연도에 합류한 산 증인으로서 정보보안 업계 1세대 전문가이다. V3 제품군을 비롯해 최근 스마트폰 보안 소프트웨어 등 혁신적 보안 솔루션 개발을 진두 지휘했다. 또한 디도스 대란을 비롯한 국가적 사이버 재난 시 신속한 대응으로 피해를 최소화하고 국내 정보보호 수준 향상에 크게 기여해왔다.

[사진] 김기인 전무

김기인 전무는 1999년 입사 이후 CFO로서 재무적 안정을 통해 성장 기반을 성공적으로 구축한 한편, 안철수연구소가 투명하고 건전한 경영 관리의 모범적인 롤 모델이 되는 데 기여했다.

 

[사진] 임영선 상무


임영선 상무는 1999년 입사 이래 고객만족센터와 인터넷 보안 사업을 구축한 바 있다. 현재 보안서비스본부장으로서 보안관제 서비스 및 기술지원을 포함한 고객 접점의 모든 조직을 총괄하고 있다.

[사진] 고광수 상무

 

고광수 상무는 1997년 입사해 영업 조직의 틀을 만들고 육성함으로써 보안 소프트웨어 시장을 개척했다. 현재 어플라이언스 사업본부장으로서 안철수연구소가 네트워크 보안 사업을 주도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아울러 트러스와처(TrusWatcher), 트러스존(TrusZone)과 같은 신성장 사업을 발굴해서 회사의 성장 엔진을 강화한 공로가 크다.

 

[사진] 성백민 상무보


성백민 상무보는 1999년 입사해 인사 및 교육의 기틀을 마련하고, 창업 이래 첫 사옥 건립을 성공적으로 완수해 안철수연구소가 창의적인 소프트웨어 개발 문화의 산실을 만들어 내는 데 기여했다. 

 

한편, 안철수연구소는 이번 승진 인사에 따른 후속 작업으로 내년 초 소규모 조직 개편을 실시할 계획이다. <Ah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