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hnLab News

2011.07.06 안철수연구소, 사이버범죄 대응 공로 인정받았다

by 보안세상 2020. 4. 7.

안녕하세요, 안랩인입니다.  지난 6월 29일부터 7월 1일까지 3일간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경찰청이 주관하는 '2011 국제 사이버범죄 대응 심포지엄(International Symposium on Cyber crime Response, ISCR 2011)'이 진행됐습니다.



국제 사이버범죄 심포지엄은 경찰청이 매년 주최하는 국제 행사로, 올해는 '사이버 위협의 최근 이슈와 대응 - 악성코드'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또 이번 행사에는 UN과 인터폴, 미국 국가사이버포렌식연합(NCFTA) 등 국제기구 관계자들과 미국, 독일, 중국을 비롯한 30개국 전문가 80명, 국내 유관기관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해 성황리에 진행됬습니다.
 
경찰정 감사장 수여

첫날인 26일에는 본 행사에 앞서, 안철수연구소 김홍선 대표가 경찰청으로부터 감사장을 받았는데요. 이는 지난 3•4 DDoS 공격 방어를 비롯해 국가적으로 중대한 사이버 위협과 관련한 적극적인 협조와 노력뿐만 아니라, 뛰어난 기술력으로 신속하고 정확한 대응에 기여한 공로에 감사를 표하기 위함이었습니다.

조현오 경찰청장은 “평소 경찰을 이해하고 적극 협조하였으며, 특히 사이버범죄 수사 업무 발전에 기여한 것에 감사를 표한다” 말과 함께 김홍선 대표에게 감사장을 전달했습니다.

김홍선 대표는 “사회적으로 심각한 사이버 위기가 발생하면 보안 업체로서 당연히 할 일을 해야 한다는 생각으로 적극 임해왔던 안철수연구소의 노력을 인정해주신 것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안철수연구소 전 직원은 사명감을 갖고 고도화되는 사이버 위협에 대응하기 위한 뛰어난 기술력 확보를 위해 더욱 정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Ah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