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hnLab News

2010.01.20 최초로 일본 공략 나선 우리 SNS 게임, 캐치미

by 보안세상 2020. 3. 29.

안철수연구소 사내벤처 고슴도치플러스, 소셜네트워크게임 일본 공략

 



- 일본의 대표적인 SNS인 믹시에 ‘캐치★미’ 서비스 개시
- 국내 SNS 애플리케이션 최초 사용자 1억 명 확보한 ‘락유아시아’와 협력
- 소셜 애플리케이션의 글로벌시장 공략 강화


글로벌 소프트웨어 기업 안철수연구소의 사내벤처팀인 고슴도치플러스(보충자료참고)는 세계적인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애플리케이션 제공업체인 락유 아시아(대표 Taizo Son, http://www.rockyouasia.com, 보충자료 참고)와 손잡고, 미국과 한국에서 히트한 바 있는 캐치미이프유캔’(일본출시명: ‘캐치★미
, 보충자료 참고)을 일본의 대표적인 SNS인 믹시(Mixi, http://mixi.jp)에 서비스 개시했습니다.

 

이번 일본 SNS시장 진출은 국내 사내벤처팀이 마이스페이스, 믹시, 싸이월드 등 세계 각국의 주요 SNS 플랫폼에서 1억명 이상의 사용자를 확보한 대규모 소셜 애플리케이션 제공업체와 협력한 첫 사례라는 점에서 의미가 큽니다.  

 

캐치★미는 국내 SNS 앱스토어가 생기기 전인 지난해 6월 미국 최대의 SNS 페이스북(www.facebook.com/apps/application.php?id=134927665620)’에 먼저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같은 해 11월 국내 네이트 앱스토어(http://appstore.nate.com/412)에도 서비스를 개시하여 전 세계적으로 30만여 명의 사용자를 확보하는 등 큰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이 게임은 제목 그대로 온라인 친구끼리 추격자나 도망자가 되어 서로를 추격하고 도망가는 게임입니다. 도망자와 추격자는 세계 여러 나라를 돌아다니며 다양한 미니게임과 퀴즈를 통해 영화, 도서, 음식, 세계지리 등의 분야의 다양한 상식을 쌓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모르는 회원 간의 플레이를 통해 온라인 인맥을 더욱 넓힐 수도 있습니.

 

고슴도치플러스 송교석 팀장은 웹서비스가 앱스토어 형식으로 전환되는 추세에 따라 소셜네트워크 애플리케이션은 새로운 기회의 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이번에 고슴도치플러스는 세계적인 SNS 애플리케이션 업체인 락유아시아와 손잡고 일본 Mixi에 진출하여 국내 소셜네트워크 애플리케이션의 가능성을 확대하게 됐다. 고슴도치플러스는 앞으로도 다양한 시도를 통해 종합적인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포부를 밝혔습니.

 

고슴도치플러스는 네이트 앱스토어에서 해피가든, 한자챌린지, 영어챌린지, 세계어디까지가봤니, 바이러스퇴치작전, 야옹야옹 등 다양한 앱스를 선보이고 있으며, 향후 PC 및 모바일을 아우르는 다양한 소셜네트워크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계획입.

 

<참고자료>------------------------------------

 

*고슴도치플러스

안철수연구소의 사내벤처팀인 고슴도치플러스는 2008년 국내에서 처음으로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NS) 아이디테일’(www.idtail.com)에 구글 오픈 소셜 플랫폼을 구현해, 일반 개발자들이 소셜 네트워킹을 위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해 등록할 수 있도록 하는 등 국내에서 선도적인 기술을 보유하며 웹서비스 개방을 주도해 오고 있다.

 

*락유 아시아(RockYou! Asia)

캘리포니아에 본사를 둔 세계적인 소셜네트워크 애플리케이션 제공업체인 Rockyou! 가 아시아시장만을 위해 세운 별도 법인회사로, 손정의 소프트뱅크 회장의 동생인 손태장(Taizo Son) CEO를 맡고 있다. 자사 개발 소셜 앱스의 공급과 타사의 소셜 앱스 퍼블리싱 등의 사업을 하고 있다. 현재 네이트에도 네이트(싸이월드) Foo pets, Crime World, Speed Racing  6개의 앱스를 제공 중에 있다.

 

*캐치★미

게임의 제목 자체에서 드러나듯이 유저들 서로서로 추격자나 도망자가 되어 서로를 추격하고 도망가는 게임이다. 도망자는 추격자를 피해 세계 여러 나라를 돌아다니며 미니게임을 통해 도피 자금을 벌고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추격자는 각 도시의 거점에 해당하는 퀴즈를 맞히면 주어지는 힌트를 통해 도망자를 쫓을 수 있다. 결국 3시간 안에 도망자가 잡히지 않고 미션을 수행하면 도망자가 이기게 되고, 3시간 안에 추격자가 도망자를 잡게 되면 추격자의 승리다. 게임을 하면서 나오는 영화, 도서, 음식, 세계지리 등의 분야의 퀴즈를 통해 다양한 상식도 쌓을 수 있다. Ahn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