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hnLab News

2010.01.18 온라인 뱅킹 때 정보 유출 막아주는 지킴이 출시

by 보안세상 2020. 3. 29.

안철수연구소, 온라인 금융 거래용 통합보안 서비스 'AOS 2.0' 출시

- 금융, 게임, 쇼핑 등 온라인 거래 시 각종 해킹 차단
- 웹 표준 준수..IE, 파이어폭스, 크롬 등  모든 웹브라우저 지원
- 경량화, 보안 브라우저 기능 강화, 실행 속도 2배 향상

 

안철수연구소는 최근 금융권 및 온라인 게임, 쇼핑몰 등 보안 이슈에 민감한 웹사이트 상에서 사용자 정보를 보호함으로써 안전한 거래를 보장해주는 온라인 통합보안 서비스인 ‘안랩 온라인 시큐리티 2.0(AhnLab Online Security 2.0. 이하 AOS 2.0)’을 출시했습니다.

‘AOS 2.0’은 안티키로거, PC방화벽, 안티-바이러스/스파이웨어, 시큐어 브라우저 등의 다양한 보안 기능이 통합된 전방위 온라인 금융 거래 보안 솔루션입니다. 키보드, PC, 웹브라우저 및 메모리 등 악성코드 침투와 해킹이 가능한 모든 통로를 봉쇄함으로써 사용자의 정보 침해를 원천적으로 막아줍니다. 사용자가 다양한 보안 기능을 단 한 번의 설치로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AOS 2.0’은 이전 버전에 비해 글로벌 표준 웹 환경을 지원을 강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신기술 탑재로 경량화, 진단률 향상을 이루었습니다. 또한 세계 최초의 보안 브라우저인 ‘AOS 시큐어 브라우저’의 보안성이 높아졌습니다. 실행 속도가 종전보다 2배 빨라지고 블루투스 키보드 지원 기능이 추가됐으며 자체 보호 기능이 강화한 것도 특징입니다.

이에 따라 종전에 지원하던 인터넷 익스플로러, 파이어폭스, 크롬 외에 사파리, 오페라까지 추가해 현존 모든 웹브라우저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V3뉴프레임워크(V3 New Framework)’를 적용해 경량화를 이루었으며, TS(Total Security) 엔진을 탑재해 진단률이 향상됐습니다.

 

‘AOS 시큐어 브라우저’는 사용자가 웹 상에서 뱅킹이나 증권 거래를 할 때 메모리 해킹, 웹페이지 변조 등 각종 해킹 시도를 차단하기 위해 별도로 실행되는 브라우저입니다. 웹이 아닌 별도 프로그램으로 동작하는 뱅킹 또는 HTS 전용 프로그램의 경우 별도의 보안 브라우저 없이 프로그램 자체를 보호해줍니다. 이번에 스크린 캡처 및 XSS(크로스 사이트 스크립트) 방지 기능이 추가돼 보안성이 더욱 높아졌습니다.

앞으로 상반기 중 ‘스마트 디펜스(AhnLab Smart Defense)’ 기술도 탑재할 예정입니다. ‘스마트 디펜스’는 클라우드 컴퓨팅 개념이 적용된, 신종 악성코드 실시간 차단 기술입니다.

안철수연구소는 올 상반기에 CC 인증, GS인증, 암호화 제품 지정을 마쳐 금융, 게임, 쇼핑 분야 온라인 사이트에 적극 공급해나갈 계획입니다. 아울러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 개척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멕시코 대표 금융권인 배너맥스, 산탄데르에는 2008년부터 제공 중입니다.

우리나라 온라인 금융 거래는 세계적으로 가장 활발합니다. 그만큼 금전적 이득을 노리는 해커의 주요 타깃이 되고 있으며 보안 위협도 더욱 고도화하는 추세입니다. 우수한 기술이 집적된 ‘AOS 2.0’은 안전한 인터넷 금융 및 상거래 환경을 구축해 업체와 사용자를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Ah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