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hnLab News

2009.09.24 베트남 CERT팀 안철수연구소 견학, 민간외교사절 역할 톡톡히

by 보안세상 2020. 3. 27.

베트남의 CERT(침해사고대응센터)팀이 안철수 연구소를 견학차 방문 했습니다.

베트남 CERT팀은 얼마 전, 악몽같았던 7.7 DDoS 사태 당시 사이버테러 공격진원지가 미국이 아닌 영국으로 밝혀내고 국내의 KISA(현 인터넷 진흥원)에 전달하는 활약을 펼치기도 했었죠.

이번에는 저희 안철수연구소에 베트남의 정보보호 정책 수립을 자문을 구하고 보안 기술에 대한 업계 동향 파악하고자 견학을 왔습니다. 

저희 안철수 연구소의 제품 및 서비스의 강점을 설명하고 백신 및 악성코드의 동향과 예측에 대한 발표를 듣고 질문 하실 때는 그 진지함을 넘어선 진실성과 열기에 안랩맨도 깜짝놀랄 정도였습니다.

국정원, 경찰청 등에 이어 안철수연구소를 방문하여, 안철수연구소의 명성이 해외에서도 그 주가를 높이고 있다는 말을 실감 할 수 있었습니다.

< 오..이것이 V3 제품들!!>

                                         
이미 온세계의 선택을 받고있는 V3제품군을 보시고 이미 익숙하다는 표정을 지으시네요.


<상패도 많고~>

                                    
진열되어 있는 많은 상패를 보시고는 감탄을 금치 못합니다.

 

<Say 김치~>

                                                 
최근 악성코드나 악성 바이러스들이 네트워크를 타고 실시간으로 전세계로 퍼지는 추세를 반영이라도 하듯 안철수연구소에는 해외 보안관련 팀이 안철수연구소에 많이 견학을 요청하고 또 방문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기술력이 세계적으로 인정받고있음을 나타내는 증거이기도 하지만, 바이러스의 공격이 더욱 거세지고 있다는 증거도 되기에, 자부심과 막중한 책임감을 동시에 느끼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