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hnLab News

2007.10.19 안철수연구소, 합숙면접 통해 A자형 인재 뽑는다

by 보안세상 2020. 3. 20.

안철수연구소가 글로벌 통합 보안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해 연구개발, 국내외 영업 및 기술서비스, 경영지원 부분에서 신입사원을 공개 채용 합니다. 이번 신입사원 공개 채용은 기 졸업자 및 2008년 2월 졸업예정자(석박사 포함)를 대상으로 하며, 원서는 오늘(10월 19일)부터 28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채용 페이지 바로가기 [클릭]


안철수연구소의 신입사원 채용 방식은 서류전형과 1차 면접전형을 직무 전문성 잠재역량을 심사한 후, 합격자를 대상으로 1박 2일간 합숙을 통해 다차원 면접을 실시하는 'A캠프'라는 독특한 면제도로 신입사원을 뽑습니다.

제2회 A캠프 현장스케지 [클릭]


지난 2005년 처음으로 도입된 'A캠프'는 안철수연구소가 추구하는 A자형 인재를 선발하기 위해 조직 구성원들간의 관계와 팀워크를 중심으로 인재를 다각도로 평가할 수 있는 독창적인 합숙 면접 채용 프로그램입니다.

아울러 참가자들은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함께 살아가는 사회에 기여한다라는 안철수연구소의 존재 이유와 독특한 기업문화를 간접 체험할 수 있습니다.  특히, A캠프 진행과정에서 팀 과제 수행 우수팀에게 주어지는 상금을 사회단체에 기부함으로써, 예비 직장인으로서 사회 공헌 활동을 체험도 하게됩니다.

안철수연구소는 
핵심가치와 기업문화를 바탕으로 A자형 인재상을 정립하고 있습니다. A자형 인재는 영문 사명(AhnLab)의 대표 문자(A)에서 고안한 것으로, 사람()과의 가교(-)를 형상화해 인재들이 팀워크를 이뤄 상호 발전해 나가는 모습을 뜻합니다.  , A자를 삼각형 모양으로 해석하면 전문성, 인성, 팀워크가 조화를 이루는 프로 인재들의 집단을 의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