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4.05.03 안랩 지능형 위협 대응 솔루션 ‘안랩 MDS’, 1분기에 다수 고객사 확보하며 사업 순항

by 보안세상 2024. 5. 7.

안랩 지능형 위협 대응 솔루션 ‘안랩 MDS’, 1분기에 다수 고객사 확보하며 사업 순항

- 1분기에 ▲반도체 기업/대기업 ▲보험∙캐피탈 등 금융사 ▲방산∙원자재 등 제조 기업 ▲지자체∙공사 등 공공기관 ▲건축∙건설사 ▲IT 기업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다수 고객사 확보

- 안랩 MDS, 랜섬웨어 및 알려지지 않은 보안 위협에 대해 빠르고 정확한 탐지∙대응을 제공하여 고객사 호평

 

 

안랩(대표 강석균, www.ahnlab.com )은 자사의 지능형 위협(APT) 대응 솔루션 ‘안랩 MDS(보충자료 참조)’가 올해 1분기에 다양한 산업군에서 신규 고객사를 연이어 확보하며 고객 레퍼런스를 확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안랩은 이번 1분기(2024.1~3)동안 ▲반도체 기업/대기업 ▲보험∙캐피탈 등 금융사 ▲방산∙원자재 등 제조 기업 ▲지자체∙공사 등 공공기관 ▲건축∙건설사 ▲IT 기업 등 다양한 산업군의 지능형 위협 대응 유관 사업에 지능형 위협(APT) 대응 솔루션 ‘안랩 MDS’를 공급했다.

 

안랩은 “최근 기업을 노린 랜섬웨어 및 알려지지 않은 보안 위협이 점차 많아짐에 따라, 최적화된 탐지∙대응 기능을 제공하는 ‘안랩 MDS’가 주목받는 것으로 보인다”며, “‘파일 실행 보류’ 기능으로 파일 분석 완료 전까지 해당 파일의 PC 실행을 보류하여 악성코드 감염을 예방할 수 있다는 것이 안랩 MDS의 특장점”이라고 설명했다.

 

안랩 MDS는 다양한 OS 환경의 샌드박스에서 파일을 실행하여 악성 행위를 탐지하는 지능형 위협(APT) 대응 솔루션으로, 윈도우 11∙리눅스 등 다양한 OS 환경의 분석 공간을 최대 150여개 이상 제공한다. 또한 HTTP/2 트래픽(*)에서 파일 추출이 가능하며, 악성 문서파일(MS 오피스 및 한글 파일 등)에 대해 다양한 버전의 편집기를 사용한 분석이 가능하다. 솔루션의 가상 분석환경을 우회 시도하는 Anti(안티)-VM 공격기법을 방지하기 위해 기술력을 고도화하는 한편, 머신러닝 기술을 활용한 피싱메일 탐지 기능을 메일 구간에서 지원하고 있다.

*HTTP/2: 인터넷에서 데이터 전송에 주로 사용하는 프로토콜인 HTTP의 다음 메이저 버전

 

안랩 사업부문을 총괄하는 김학선 전무는 “안랩은 보안 위협 동향과 고객의 소리에 기반해 지속적으로 ‘안랩 MDS’의 기능을 고도화해 국내외 다양한 고객이 지능형 보안위협에 빈틈없이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안랩 MDS 2023년 국내 최고 수준의 CPU SSD를 사용한 신모델 출시 이후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하는 등 고객을 지속적으로 확보하고 있다. 안랩은 현재 국내 외에도 싱가포르, 태국, 대만,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 지역의 공공기관과 금융사 등 다양한 분야의 고객사에 안랩 MDS를 제공하고 있다.

 

 

[보충자료] 안랩 MDS 상세

안랩 MDS는 ▲네트워크, 이메일, 망 연계 구간 등 다양한 경로에서 유입되는 위협 추출 및 수집 ▲다양한 OS 환경의 샌드박스 기반 파일 행위 분석 ▲SSL/TLS 복호화 솔루션과의 연동 및 HTTP/2 트래픽 처리 지원 ▲다양한 편집기를 이용한 문서 등 비실행형 악성코드 탐지 ▲악성 여부 미확인 파일에 대한 실행 보류 ▲안랩 차세대 TI 플랫폼 ‘안랩 TIP’와 연동 시 한층 심화된 위협 정보 확인 가능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안랩 MDS는 국내 지능형 위협 솔루션 중 유일하게 산업통상자원부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2021)됐으며, 글로벌 보안 솔루션 인증기관 ‘ICSA랩’의 ‘지능형 위협 대응(ATD)’ 인증을 획득(2022)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