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hnLab News

2023.10.20 안랩 강석균 대표,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 동참

by 보안세상 2023. 10. 20.

안랩 강석균 대표,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 동참

-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 환경부가 올 2월부터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을 늘리자는 취지로 진행하는 환경보호 캠페인

- 다음 참여자로 씨플랫폼의 김중균 대표와 한국렌탈의 범진규 회장(성함 가나다순) 추천

 

안랩(www.ahnlab.com ) 강석균 대표가 환경부(장관 한화진)가 진행 중인일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참여했다.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환경부가 지난 2월부터 공기관, 기업, 단체, 국민 등 다양한 사회 구성원이 생활 속에서 일회용품 사용은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을 늘리자는 취지로 시작한 환경보호 캠페인이다.

 

안랩 강석균 대표는 더존비즈온 이강수 대표의 지목을 받아 이번 챌린지에 참여했다. 다음 참여자로는 씨플랫폼의 김중균 대표와 한국렌탈의 범진규 회장(성함 가나다순)을 추천했다.

 

강석균 대표는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환경을 위해 우리 일상의 작은 부분까지 놓치지 않겠다는 안랩의 환경경영 방향성(Every Little Detail)과도 맞닿아 있다”며, “앞으로도 안랩은 다양한 영역에서 환경보호를 실천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랩은 지난 2021년 사내 카페에 다회용 컵을 도입한 데 이어 2022년 일회용 비닐을 대체하는 우산 빗물 제거기를 도입하는 등 일회용품 줄이기에 적극적으로 동참해오고 있다. 이외에도 임직원의 도서와 의류, 사내 불용 IT자산 등 다양한 자산 재순환을 위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 환경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14001 인증을 취득하는 등 전사 차원에서 친환경 경영을 이어오고 있다(보충자료 참고).

 

 

[보충자료] 안랩의 ‘환경 경영’

안랩은 환경 경영 방침을 공개(2022.06)하고, 환경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14001 인증 획득(2022.07) 및 사후 심사를 통과(2023.06)하는 등 전사 차원에서 친환경 경영을 위한 기틀을 다졌다.

 

Every Little Detail(환경을 위해 모든 세세한 부분까지 관리)이라는 캐치 프레이즈 하에 ▲사내 카페 다회용 컵 도입(2021~) ▲일회용 비닐을 대체하는 우산 빗물 제거기 도입(2022~) ▲도서 재순환을 위한 도서 기부 캠페인 진행(2022) ▲한국IT복지진흥원 연계로 IT 자산 재순환(2022, 2023) ▲행사 개최시 환경 영향 고려 ▲의류 자원 재순환 캠페인 ‘가치입을랩’ 개최(2023) 등 임직원의 참여를 유도하는 환경경영 활동을 전개해 오고 있다.

 

이외에도 안랩은 환경경영방침, 환경성과의 지속적 개선을 위한 과제와 성과 등을 홈페이지(지속가능환경, ESG Dashboard )에 공개하고 있다. (https://company.ahnlab.com/kr/contribution/environment_strategy.d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