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hnLab News

2023.05.08 안랩, ‘탄소중립’ 주제로 사내외 이사 대상 ESG 강연 진행

by 보안세상 2023. 5. 8.

안랩, ‘탄소중립’ 주제로 사내외 이사 대상 ESG 강연 진행

- 녹색전환연구소 부소장 이유진 박사 초청, 사내 및 사외이사 전원 참석한 가운데 탄소중립 동향과 기후 에너지 이슈에 대한 강연 진행

 

 

 

안랩(대표 강석균, www.ahnlab.com )이 5월 2일(화) 열린 이사회에서 사내 및 사외이사 전원을 대상으로 탄소중립 주제의 ESG 강연을 진행했다.

 

이번 강연에서는 기후위기 전문가인 이유진 박사(녹색전환연구소 부소장)가 연사로 참여해 ‘세계 경제 경로 대전환: 탄소중립’이라는 주제로 국가 탄소중립 기본계획 등 국내외 탄소중립 정책과 기후 에너지 이슈, 기업의 최신 대응 현황 등을 설명했다.

 

안랩은 기후변화와 탄소중립 등 주요 환경 이슈와 환경경영, ESG 전반에 대한 사내외 이사의 이해도를 한층 높이기 위해 이사회 일정 중 하나로 이번 ESG 강연을 구성했다. 이번 강연에는 안랩의 사내•사외이사 5명(사내이사 2인, 사외이사 3인)이 모두 참석했다.

 

안랩은 이밖에도 전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환경, 인권, 반부패 등 다양한 주제의 ESG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Every Little Detail(환경을 위해 모든 세세한 부분까지 관리)’을 환경 경영 캐치프레이즈로 삼고, ▲사내 카페 다회용 컵 도입 ▲일회용 비닐 대체 위한 우산 빗물 제거기 설치 ▲전기차 충전 설비 구축 ▲사내 카페 판매용 생수 무라벨 제품으로 교체 등 작은 부분부터 실천에 중점을 맞춰 환경 보호활동을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