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hnLab News

2009.01.05 안철수연구소, V3 365 클리닉+명의도용차단 결합 상품 출시

by 보안세상 2020. 3. 25.

“새해엔 명의 도용 차단으로 개인 정보를 지키세요”
-통합보안, PC주치의 서비스에 주민번호 도용 방지까지 결합한 보안 서비스 

 


안철수연구소(대표 김홍선 www.ahnlab.com)는 5일 고품격 PC주치의 개념 통합보안 서비스인 ‘V3 365 클리닉’과 명의도용차단 서비스인 ‘ID케어’의 결합 상품을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ID케어’(http://join4.creditbank.co.kr/AhnLabCare/main.cb)는 명의도용차단 서비스 분야 대표 기업인 한국신용평가정보(주)가 개발한 것으로, 사용자의 웹사이트의 실명 확인 조회를 차단, 정보 도용을 예방할 수 있는 신개념 서비스이다. 이 서비스를 신청해 ‘명의 도용 차단’ 기능을 설정해두면 본인 아닌 누군가가 본인의 주민번호로 웹사이트 회원 가입, 게시판 이용, 이벤트 참가 등을 하려고 실명 확인을 시도할 때 이를 차단할 수 있다. 또한 그 내역을 휴대전화 문자나 이메일로 통보 받을 수 있다. 또한 사용자가 가입한 웹사이트 목록과 본인 명의가 실명 확인에 이용된 기록도 볼 수 있다.
 
어느 날 갑자기 스팸 메일이 급증했거나 보이스 피싱 전화가 걸려온다면 자신의 개인 정보가 유출됐을 확률이 높다. 실제로 2008년 초부터 잇달아 발생한 개인 정보 유출 사고는 수많은 사용자를 불안하게 만들고 있다. 또한 신분증을 분실했을 경우 본인의 정보가 어떻게 악용될지 모를 일이다. ’ID케어’는 이렇게 유출된 개인 정보가 도용돼 2차 피해로 이어지는 것을 예방해주는 서비스이다.
 
안철수연구소는 ’ID케어’ 서비스 첫 출시에 맞춰 1월 5일부터 2월 2일까지 다채로운 사은 이벤트(http://v3clinic.ahnlab.com/v365/event/2008/12_01/)를 진행한다. ’ID케어’를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신용 정보 이용권을, 이 중 11명을 추첨해 공기청정기, 아이팟, 문화상품권을 증정한다. 또한 퀴즈를 맞춘 100명에게는 안철수연구소가 제작한 탁상용 달력을 증정한다. 이 달력에는 V3 개발 20주년 기념 광고/사진 공모전의 수상작이 실려 있다. ’V3 365 클리닉’과 ’ID케어’의 결합 상품 가격은 44,000원(V3 365 스탠다드+ID케어), 71,500원(V3 365 PC주치의+ID케어)이다.
 
인터넷사업팀 민성희 팀장은 “‘V3 365 클리닉’은 악성코드 검사/치료, 방화벽, PC튜닝 등의 통합보안 프로그램과 원격지원 PC주치의 서비스가 결합된 토털 PC 케어 서비스이다. 여기에 최근 주요 보안 위협으로 대두된 명의 도용 문제를 손쉽게 해결할 수 있도록 명의도용차단 서비스를 더함으로써 사용자 보호의 폭을 더 넓힐 수 있게 됐다. 앞으로도 다양한 보안 위협으로부터 사용자를 보호할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해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