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hnLab News

2016.05.17 안랩, '행복한 부모 되는 법'에 대한 특강 진행

by 보안세상 2020. 4. 28.

- 감성지능 교육 프로그램 '1℃' 일환, ‘육아와 행복한 가족 만들기’를 주제로 특강 진행

안랩(대표 권치중, www.ahnlab.com)은 16일 판교 안랩 사옥에서 임직원 감성지능 강화 교육프로그램 '1℃'의 일환으로, 정신과전문의 정우열 원장을 초청해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1℃'프로그램의 세 가지 주제(▲함께 살아가는 사회, ▲언제나 함께하는 가족, ▲한솥밥 먹는 동료) 중 ‘언제나 함께하는 가족’을 주제로 진행된 것으로, 정 원장은 실제 본인의 육아 사례, 부부 공동 육아를 위한 서로의 역할 및 다양한 육아팁을 안랩 임직원에 공유했다.  

정 원장은 "육아란 아이를 키움으로 인해 내가 부모로서 성장하는 것"이라며 "엄마와 아빠 중 어떤 분이 중심이 되든 중요한 것은 시간을 가지고 아이와의 애착을 형성해 유대관계를 쌓아나가는 것”이라고 조언했다.

이번 특강에 참여한 C&S사업팀 장미 주임연구원은 "초보엄마로서 또 직장인으로서 육아 문제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며, "육아도 결국 나의 업무와 마찬가지로 학습하고 연습해 발전시킬 수 있을 것 같다"라고 말했다.


[보충자료] 안랩 ‘1℃’ 프로그램
안랩의 ‘1℃’는 2016년 2월부터 시작한 임직원 ‘감성지능’ 강화 목적의 프로그램이다. 안랩 ‘1℃’는 ▲명사 특강과 자율적 사회공헌 참여 등으로 함께 살아간다는 것에 대한 의미를 다시 일깨워주는 ‘함께 살아가는 사회’와, ▲결혼, 육아, 가정 재무 교육으로 임직원의 행복한 가정생활을 돕는 ‘언제나 함께하는 가족’, ▲직장인 예절 및 대화법, 인간관계 등 교육과 이벤트로 즐거운 일터를 만들어가는 ‘한솥밥 먹는 동료’ 등 총 3가지 주제로 특강 및 워크샵,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