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hnLab News

2015.06.18 안랩, 인공지능 전문가 ‘김대식 교수 초청’ 특강 진행

by 보안세상 2020. 4. 23.

- 임직원 역량강화 교육 프로그램 ‘View()’특강 세션 진행

- 카이스트 김대식 교수, '뇌과학과 인공지능의 미래’이라는 주제로 강의

 

 

 

안랩(대표 권치중, www.ahnlab.com )이 임직원 역량 강화 교육 프로그램 ‘VIEW(보충자료 참조)’의 두 번째 특강을 진행했다.

 

안랩은 18일 안랩 판교 사옥에서 카이스트 김대식 교수를 초청해 뇌과학과 인공지능의 미래이라는 주제로 VIEW’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 날 진행된 특강에서 김대식 교수는 세상을 객관적으로 볼 수 없는 뇌의 한계와 인공지능의 빠른 발전 속도를 소개하며, 인공지능 시대를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가에 대해 설명했다. 김 교수는 ‘딥 러닝(Deep Learning)’을 소개하며 “인공지능 시대가 빠르게 다가오고 있어, 인간의 많은 부분을 이들이 대체할 수 있으나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는 일은 인간만이 할 수 있다”며 “따라서 창조성과 관련된 능력 즉, ‘가치’를 창출하는 능력은 더욱 중요해 질 것”이라고 말했다.

 

VIEW’는 불확실한 현대사회를 의미하는 ‘뷰카(VUCA)시대’를 살아가기 위한 능력 함양을 위해 개설한 프로그램으로, 안랩은 지난 5월 윤석철 서울대 명예교수(한양대 석좌교수 겸)를 초청해 ‘무한경쟁 속 생존법칙(삶의 정도)’를 주제로 ‘VIEW’ 오프닝 특강을 진행한 바 있다.

 

 

[보충자료] 안랩 ‘VIEW’ 프로그램

안랩의 ‘VIEW’는 급변하는 IT 환경 속에서 임직원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안랩이 2015 5월부터 시작한 사내 교육 프로그램이다. 변화에 대한 민첩성을 높이고 환경에 대한 통찰력을 높이기 위한 ‘특강’ 세션과 업무 생산성 향상을 위한 방법론과 도구에 대해 학습하는 ‘워크샵’등으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