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hnLab News

2015.05.27 안랩, 경영학 대가 ‘윤석철 교수 초청’ 특강 진행

by 보안세상 2020. 4. 23.

- 임직원 역량강화 교육 프로그램 “VIEW”의 첫 특강 세션 진행

- 윤석철 교수, ‘무한경쟁 속 생존법칙(삶의 정도)’에 대해 강의 

 

안랩(대표 권치중, www.ahnlab.com )이 새롭게 시작한 임직원 역량 강화 교육 프로그램 ‘VIEW(보충자료 참조)’의 첫 번째 강의를 진행했다.

 

안랩은 27일 안랩 판교 사옥에서 윤석철 서울대 명예교수(한양대 석좌교수 겸)를 초청해 “무한경쟁 속 생존법칙(삶의 정도)”을 주제로 ‘VIEW’ 첫 번째 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 날 진행된 특강에서 윤 교수는 삶의 정도(正道)는 “단기최적(short-term optimum)과 장기최적(long-term optimum), 부분최적(partial optimum)과 전체최적(total optimum) 사이의 조화를 모색하는 데 있다”고 강조하면서 기업의 의사결정 역시 이러한 관점에서 바라봐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기업 영속의 중요한 요소로 ‘축적’을 언급하며, 눈앞의 이익을 추구하기보다 장기적인 안목에서 힘을 축적함으로써 조직의 역량을 강화할 것을 조언했다.

 

안랩 권치중 대표는 강의 전 인사말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이번 ‘VIEW’ 특강으로, 임직원들이 글로벌 무한 경쟁 환경을 극복할 수 있는 실제적인 인사이트를 얻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보충자료] 안랩의 ‘VIEW’ 프로그램

안랩의 ‘VIEW’는 급변하는 IT 환경 속에서 임직원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안랩이 2015 5월부터 시작한 사내 교육 프로그램이다. 변화에 대한 민첩성을 높이고 환경에 대한 통찰력을 높이기 위한 ‘특강’ 세션과 업무 생산성 향상을 위한 방법론과 도구에 대해 학습하는 ‘워크샵’등으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