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hnLab News

2015.03.27 판교CSR얼라이언스, ‘아름다운 토요일’ 행사 진행

by 보안세상 2020. 4. 22.

- 한 달간 회원사 임직원 기증물품 모집, 판매행사 후 수익금을 다시 지역사회에 기부

 

- 지난 해에 이은 2회 째 행사, 기업들이 모여서 더 큰 나눔을 실천

 

판교 지역 기업 사회공헌연합인 판교 CSR 얼라이언스(이하 얼라이언스, 보충자료 참조)’가 사회적 기업 아름다운가게(이사장 홍명희)와 함께 판교CSR얼라이언스 아름다운 토요일 행사를 시작했다.

 

*‘판교CSR얼라이언스 아름다운 토요일’: 얼라이언스 회원사 임직원이 장기간 모은 기증물품을 아름다운가게에 기증한 후, 직접 판매 봉사를 진행하고, 수익금을 소외된 이웃에 기부하는 나눔 실천 자선 바자 캠페인.

 

지난 해에 이어 2회 째 열리는 이번 행사는, 얼라이언스 회원사 임직원이 모여 단일기업이 진행하는 것보다 더 큰 나눔을 함께 실천한다는 의미로 기획됐다.

 

얼라이언스 회원사는 이번 행사의 첫 시작으로, 3 23일부터 4 17일까지 약 한달 동안 각 사 임직원들이 가정, 직장에서 사용하지 않는 물품들을 모아 수집해, 아름다운가게에 기증할 예정이다. 이어 오는 5 9()에는  아름다운가게 분당이매점에서 얼라이언스 임직원이 기증한 물품을 직접 판매하는 판교CSR얼라이언스 아름다운 토요일 행사를 가진다. 얼라이언스는 이 행사의 수익금을 아름다운가게를 통하여 지역 사회와 소외계층을 위해 사용한다.

 

얼라이언스 회원사인 가비아의 김호정 대리는 평소에 쓰지 않는 물품을 기증하고, 이를 판매해 다시 수익금을 필요한 곳에 전달하는  의미있는 나눔에 동참할 수 있어 기쁘다. 특히, 물품 모집을 진행하면서 사내에 나눔에 대한 분위기가 확산되어 더욱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한편, 판교CSR얼라이언스는 지난 해 진행한 행사에서 약 7,100여 점의 기증품 판매 수익금을 아름다운가게를 통해 저소득 소외이웃과 지역사회에 전액 기부한 바 있다.

 


---------<보충자료>---------

 

판교 CSR 얼라이언스

 

판교 테크노밸리에 입주한 기업들이 힘을 합쳐 지역 사회의 다양한 문제해결에 나서겠다는 상생의 의미로 탄생한 지역 기반 기업 사회 공헌 연합이다. 현재 현재 참여 기업은 ㈜가비아,㈜마이다스아이티, ㈜스마일게이트,㈜시공테크, ㈜아프리카TV, ㈜안랩, ㈜엔트리브소프트,㈜오콘, ㈜웹젠, ㈜윈스, ㈜이트너스, ㈜카카오 등 12개 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