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hnLab News

2015.02.10 사이버위협 대응 공조 강화를 위한 민∙관 보안실무 2차회의 개최

by 보안세상 2020. 4. 22.

- 10일 판교 안랩 사옥에서, KISA 6개 민간 보안기업 참가

 

- 최근 사이버위협 및 악성코드 동향, 사이버 대응 협력 강화 방안 논의

 

안랩(대표 권치중, www.ahnlab.com) 10일 오후 판교 안랩 사옥에서 사이버 위협 인텔리젼스 강화를 위한 민∙관 협동 보안 실무 2차 회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이하 KISA, 원장 백기승)과 국내 보안업체 실무자 간 선제적 침해사고대응 공조체계를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 지난 1월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었다.

 

KISA를 비롯해 빛스캔, 안랩, 이스트소프트, 잉카, 하우리, NSHC(이상 가나다순) 등 민∙관 보안전문가가 모인 이번 회의에서는 ▲최근 사이버 위협 동향 ▲주요 악성코드 및 취약점 동향 ▲지속 가능한 사이버 위협 인텔리젼스 협력 강화 방안 등이 논의되었다.

 

정현철 KISA 침해사고분석단장은 “한국인터넷진흥원은 보안위협이 점점 고도화 됨에 따라, 민간업체와 사이버위협 및 분석정보를 공유하는 등 유기적 연계 및 대응 공조를 강화해 왔다”며 “앞으로도 민∙관 의 긴밀한 협력으로 국가적 사이버위협 선제대응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ISA는 향후에도 국내 보안업체와 관련 실무 회의를 정기적으로 이어갈 예정이다.

댓글0